여행이좋다 :: 정선5일장 장날... 강원도 정선 아리랑시장 장날... 정선 볼거리, 정선여행 가볼만한곳...
반응형

정선 볼거리 정선여행 가볼만한곳, 정선 아리랑시장 정선5일장 장날.

 

강원도 정선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정선5일장을 가보았습니다. 정선5일장은 끝자리가 2일과 7일이 장날인 5일장으로(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 현재는 토요일도 장이서는 토요장도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정선5일장

 

일단 주차를 해야했기에 정선5일장 주차장부터 찾아서 나섰습니다. 주차장은 시장을 빠져나와 바깥쪽에 있는 강변에 위치하고 있었구요, 주차비는 무료이니 빈공간만 있다면 아무곳에나 주차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꽁꽁언 강위에 누군가가 위험을 무릅쓰고 쓴 글자가 있어서 사진에 한번 담아봤습니다. 아마도 라이온스클럽 회원이신 모양이네요.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주차장 아랫쪽에는 요즘은 잘 볼수가 없는 섶다리가 하나 있습니다. 섶다리는 섶나무를 엮어놓은 간이다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이곳 정선5일장에 숨겨져 있는 작은 볼거리 중 하나였습니다.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시장은 장날을 맞아서 손님들과 관광객들로 굉장히 붐볐습니다. 시장 한쪽 통로에 있는 공연장에서는 장날에 맞춰서 공연도 한다고 하는데요, 저희는 운좋게도 이 공연을 조금이나마 볼수가 있었습니다. 정선5일장의 또다른 볼거리 중 하나. 정선아리랑.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대충 공연구경을 끝내고 정선5일장 나들이를 나섭니다. 여기저기 기웃기웃 거리면서요. 굉장히 유명한 여행지인데다 장날이여서 사람들로 북적이는 시장이였는지라, 시장구경하는 맛이 절로 났습니다.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한쪽편에는 메추리 구이를 팔고 있었는데, 이게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과연 어떤맛일지. 이곳 정선5일장에선 맛보지 못했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맛을 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가격은 1마리 3000원 4마리 만원이였습니다.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여기저기 메밀전병 수수부꾸미 감자전 같은걸 구워서 파는 노점들이 보이는데,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것도 맛보고 싶었지만, 식사를 한 직후여서 참았습니다.

정선5일장에 가시면 이것들을 포함해서 곤드레밥집과 콧등치기국수집을 가장 많이 볼수가 있는데, 모두 여기 정선을 대표하는 음식들이니 식사한끼는 이 음식들로 해결하시길 권해봅니다.

 

옹심이네... 강원도 정선 먹거리 감자옹심이 맛집, 콧등치기국수는 덤으로...

 

소한마리국밥집... 정선5일장 맛집, 정선시장 맛집...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산이 많은 지역의 장터인지라 산나물이나 약초가 많습니다. 저희도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더덕 한봉지랑 곤드레나물 말린것 한봉지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10000원. 분명한건, 제가 사는 지역에서 사는 것보다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이였습니다.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정선5일장

그렇게 정선5일장 구경도 끝마치고 몇가지 장도 본 후,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참고로, 사진에 와이프가 들고 있는 봉지는 시장 구경하는 내내 제가 들고 있다가 사진을 찍기 위해 일부로 맡긴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정선5일장

마지막으로 집으로 돌아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더덕은 술에다가 한번 담가봤는데요, 익으면 맛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더덕을 파시는 아주머니가 하시는 말씀이 술을 담그는 더덕은 커야한다고 하셨거든요. 뭐 어쨌건 싼맛에 그냥 이렇게 한번 담가봤는데, 여하튼 동네에서 파는 더덕보단 가격대비 양이 많긴 참 많았습니다.

 

정선5일장

 

정선5일장

이렇게 강원도 정선으로 떠난 여행중에 들린, 정선5일장 소개를 마칩니다. 말씀드린대로 정선5일장은 정선 아리랑시장이라 불리기도 하구요, 장날은 2일과 7일 뿐만 아니라 토요장도 선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장날이 아닌날에도 상설시장은 운영된다고 하니, 이것도 참고하시구요.

 

[장보는 즐거움/전국 전통시장] -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장터맛집...

 

그러면 재미난 정선여행되시고, 정선5일장에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