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구문소... 태백 볼거리 관광지 관광코스... 천연기념물 417호 태백 구문소 전기고생대 지층 및 하식지형...
반응형

태백 관광지 볼거리 관광코스, 천연기념물 417호 태백 구문소 전기고생대 지층 및 하식지형.

 

태백을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볼거리인 구문소를 다녀왔습니다. 구문소는 강물이 산을 둟고 지나가면서 큰 석문을 만들고 그 아래로 깊은 소를 만들었다는 의미이고, 이 지역은 약 5억년 전에 만들어진 지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구문소 일대는 현재 천연기념물 제417호로 지정이 된 상태입니다.

 

태백 구문소

 

저는 근처에 있는 태백고생대자연사 박물관에 주차를 하고 구문소를 둘러보았습니다. 여행계획과 시간상 박물관은 들어가보진 않았습니다만, 박물관까지 둘러보신다면 더욱 알찬 관광코스가 되지 싶습니다.

 

구문소에 대한 재미난 전설과 구문소에 대략적인 설명을 적어 놓은 설명판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이곳 구문소 일대는 천연기념물 제417호 입니다.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구문소 일대의 지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판입니다. 이 주변이 거의 5억년전에 만들어진 지형들이라고 하네요.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설명판을 뒤로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구문소를 이루는 석문이 보입니다. 멀리서 봐도 신기하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지형이였습니다.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석문... 단양 숨은 볼거리 관광코스 관광지... 단양 석문, 음악분수는 덤으로...

 

그 석문 위쪽으로는 커다란 정자가 하나 있었고 그 정자로 향하는 데크도 설치되어 있었는데, 반대쪽길 그러니까 박물관 방향에서는 정자까지 갈수 있는 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길을 넘어서 석문 뒤쪽까지 가는 길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구문소를 둘러보시는데 보다 더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되네요. 그러니까 제가 지나간 이쪽길로 둘러보아도 되고 반대쪽 길로 둘러보아도 된다는 설명입니다.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구문소 앞까지 도착을 했습니다. 멀리서 본것보다도 훨씬 더 큰 석문이였습니다.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석문근처에서 주변 사진 몇장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석문도 멋지고 석문 아래의 소도 멋지지만, 역시나 물길을 따라서 시원스레 흘러내려오는 물줄기가 가장 보기 좋았던것 같습니다.

 

석문 위쪽에는 커다란 말벌집이 하나 있어서 이것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예전 티비 어디에서 보니, 말벌이 가득찬 큰 말벌집 하나가 3-500만원씩이나 한다고 하던데, 불현듯 그 생각이 가장 먼저 났습니다... 그림의 떡이지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석문 구경을 끝마치고 차도를 통과해서 반대편으로도 한번 가봤습니다. 이쪽은 차들이 다니니 조심조심 지나가셔야 합니다.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반대편에서 본 구문소의 모습입니다. 이쪽에서 보는 구문소는 또 다른 모습이더군요. 소라는 의미는 아마도 이쪽 방향에서 보는게 더 맞는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대편만 둘러보고 그냥 갈려다가 혹시나 싶어서 옮긴 발걸음인데, 못봤으면 크게 후회할뻔 했습니다. 저처럼 박물관 방향에서 구문소를 보러 오신분은 꼭 반대편으로도 가보시구요, 반대로 이쪽방향으로 구문소를 보러 오신분은 제가 들어온 방향에서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태백 구문소

반대편에는 이렇게 따로 작은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뒤쪽으로는 이전 사진에서 보여드린 석문 위의 정자로 향하는 산길이 있었구요. 여하튼 구문소를 가장 잘 볼수 있는 관람동선은 석문 위쪽을 통과하는 길인것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태백 구문소

이렇게 태백을 대표하는 볼거리이자 관광코스 중 하나인 구문소를 둘러보았습니다. 어찌보면 별거 아닐수도 있으나, 오랜 세월동안 자연이 만들어낸 놀랄만한 장소이니, 태백을 여행할때 꼭 놓치지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전국 8경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그러면 알찬 태백여행 되시구요, 다양한 볼거리 관광지 즐기시는 그런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