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복순도가 손막걸리... 울산 전통주 막걸리... 가격 및 구입처 구입방법...
반응형

복순도가 손막걸리 가격 및 구입방법 구입처

 

울산을 대표하는 전통주 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찾아가봤습니다. 이곳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샴페인처럼 톡 쏘는 탄산의 맛이 일품인 막걸리로, 울산시 상북면에 양조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차를 달려 복순도가 손막걸리 양조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얼마전에 이전을 한 모양이여서 지금도 한창 정비하느라 정신이 없더군요.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내부 역시도 조금은 어수선해보였는데, 카페처럼 꾸밀 요량인지 분위기 자체는 막걸리 양조장처럼 보이진 않았습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1리터가 조금 되지 않은 손막걸리 하나를 구입하고, 이내 그곳을 빠져나왔습니다. 가격은 8800원. 막걸리 한병의 가격치고는 굉장히 비싼편입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그렇게 울산여행을 마치고 구입해온 복순도가 손막걸리로 뒷풀이를 했습니다. 일단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맨 처음 개봉을 하실때 굉장히 조심을 해야만 합니다. 말씀드린대로 샴페인처럼 탄산이 가득한 술인지라 끓어 넘칠수도 있으니까요. 예전 제주도에서 맛본 오메기술의 아픈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시키는대로 천천히 병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가스부터 뺐습니다.

 

오메기술... 제주 전통 민속주, 고소리술은 다음 기회로...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잘 표현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막걸리의 병뚜껑을 조금만 열어도 아래에서부터 탄산이 미친듯이 올라오기 시작을 합니다. 그러니 절대로 흔들어서는 안되구요, 흔들 필요도 없습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그렇게 막걸리 속에 든 가스를 대충 빼낸 후, 한잔씩 사이좋게 나누어 담아봅니다. 가스가 많이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막걸리는 부글부글 끓습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그런 다음, 아주 맛나게 막걸리로 울산 여행의 뒷풀이를 했습니다. 막걸리에는 역시나 전과 두부김치가 좋은 안주여서 안주도 그렇게 준비를 했구요. 물론 제가 직접 한게 아니고 와이프가 한거지만...^^

 

복순도가 손막걸리

 

다시 한번 더 말씀드립니다만, 절대로 이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드시기 전에 흔드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조심조심 병마개를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가스를 빼셔야만 하구요. 그렇게 조심만 하면 샴페인 느낌의 독특한 맛의 막걸리 맛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지금까지 먹어본 막걸리 중에서 탄산이 가장 많이 함유된 막걸리였던것 같습니다. 거의 탄산 음료 이상으로 탄산이 끓어서 넘쳤으니까요. 그렇기에 맛은 샴페인 맛과 가까웠는데, 걸쭉한 막걸리 맛을 싫어하는 젊은 층이나 혹은 여성에게는 아주 통할만한(?) 그런 맛의 라이트한 막걸리였다 생각이 드네요. 가격이 장난이 아니라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한번은 맛볼만한 특별한 막걸리 였던것 같습니다.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그러면 좋은 추억 남기는 울산여행 되시길 바라며, 우리나라 전통주도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