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진해군항제 행사장 둘러보기, 경상남도 진해 가볼만한 축제 볼거리 벚꽃축제...
반응형

경상남도 진해에서 열린 진해군항제를 다녀왔습니다. 진해 군항제는 진해 전역에 피어 있는 벚꽃이 만발한 시기에 시작되는 행사로서, 진해 벚꽃축제라는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축제입니다. 1952년 4월을 시작으로 올해 제52회째를 맡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볼거리가 많은 행사이기도 한데, 진해 전체를 둘러보진 못했지만 행사가 열리는 주요 행사장은 모두 모아놨으니, 혹 진해군항제에 가시는 분에게 어느 정도 참고는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1. 진해 경화역.

진해군항제를 대표하는 행사장 중 하나입니다. CNN이 꼽은 대한민국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 50에도 선정이 된 장소인데, 기찻길 옆으로 늘어서있는 굉장히 큰 벚나무에 핀 벚꽃을 보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장소입니다. 진해군항제 행사장 중 백미.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2. 북원로터리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세워져있는 장소로, 주 행사장인 중원로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여기 북원로터리에 세워져있는 이순신 동상은 진해군항제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1952년 4월 13일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던 것이 지금의 진해군항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북원로터리 주변으로는 진해군항제의 또 다른 볼거리인 마차들을 많이 볼수가 있었습니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3. 여좌천과 로망스다리

여좌천 또한 진해 경화역과 마찬가지로 CNN에서 꼽은 대한민국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 50에 선정된 장소인데, 좁다란 천을 사이로 피어있는 벚꽃이 굉장히 멎진 경관을 만들어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연인끼리라면 꼭 가봐야할 진해군항제 주요 행사장...

참고로 여좌천에는 2002년에 방영된 로망스라는 드라마의 촬영지도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4. 진해 환경생태공원

여좌천을 따라서 끝까지 올라가면 진해 환경생태공원이 나옵니다. 공원 한가운데 큼지막한 못이 하나 있는데, 그 못을 한바퀴 돌면서 산책해보는 것도 진해군항제를 즐기는 한가지 방법입니다. 여좌천까지 오신분이라면 한번 가볼만한 곳.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5. 진해 해군사관학교

진해군항제 기간동안에만 특별히 일반인에게 공개가 되는 장소.

멋진 군함을 둘러볼수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군함까지 가는 길에 피어있는 벚꽃은 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6. 중원로터리

진행군항제에 가장 핵심이 되는 장소입니다. 진해 한가운데에 있는 로터리로, 거의 대부분의 행사장은 이곳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로터리 가운데 잔디밭에는 큰 무대가 설치되어 있고, 중원로터리로 통하는 절반 이상의 도로는 통제가 된 상태에서 다른 행사시설들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로터리 한쪽에 있는, 100년이 넘은 우체국건물도 보실수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7. 진해 제황산공원

중원로터리에서 보면 먼발치에 작은 산이 하나 보입니다. 그리고 그 산 한 중간으로 계단이 보이고, 계단 옆으로는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있구요. 여기가 바로 제황산공원인데요, 제황산 공원 꼭대기에서 내려다 보는 진해전역은 진해군항제에서 꼭 가볼만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8. 진해 해군기지 사령부

위의 진해 해군사관학교와 마찬가지로 진해군항제 축제기간 동안에만 특별히 일반인에게 개방이 되는 장소입니다. 정문부터 길게 쭉 뻗은 벚꽃길이 아주 인상적인 장소인데, 벚꽃길 산책로로는 아주 괜찮은 곳이였습니다.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9. 안민고개와 안민도로

진해 한쪽편으로는 산이 있습니다. 이 산중턱으로 난 도로에도 벚꽃이 피는데요, 이 도로가 있는 곳을 안민고개라고 부릅니다. 길이 편도 1차선이라 좁고 또 구불구불한 산길이여서 운전하기가 쉽진 않지만, 대신 아주 멋진 벚꽃을 볼수있는 좋은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연인끼리라면 한번 천천히 지나가며 벚꽃을 감상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중간에 주차장도 있고, 데크로 설치된 산책로도 있으니, 둘이서 함께 걸어보시는것도 나쁘진 않겠구요.

진행군항제 행사장 중 가장 마지막에 들린곳.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진해군항제 진해벚꽃축제

이렇게 제가 다녀온 진해군항제 행사장들을 대충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이곳 이외에도 몇몇 장소들이 더 있긴 하지만, 전 이렇게만 둘러봤네요.

혹 언제라도 진해군항제에 가실일이 있으시면 이 행사장들 만큼은 꼭 가보시는게 좋겠구요, 아마도 나름 축제구경 계획 짜실때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그러면 축제구경 재미나게 잘 하시구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나중에 차례대로 벚꽃축제 행사장을 조금 더 상세하게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