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용소막성당... 원주여행 관광지 관광코스... 강원도에서 세번째로 오래된, 원주 용소막성당...

강원도 원주로 다녀온 여행길에 들린 용소막성당 이라는 곳입니다. 용소막성당은 강원도에서 세번째로 생긴 성당으로, 개인적으로 이런식의 오래된 건축물을 돌아보는걸 좋아하는지라 이번 여행길에 겸사겸사 둘러보게 되었네요. (원주여행 관광코스, 원주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그런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했던가, 어처구니 없겠도 제가 갔던 이때가 때마침 용소막성당을 수리하고 있던 기간이였습니다. 멀리서 성당 건물 주위로 펜스가 쳐져있는걸 보고 '아!' 하는 탄식이 절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이런 경우를 제법 많이 당해봤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뭐 어쩔수가 있나요, 볼수 있을만한 부분들이라도 대충 둘러봐야겠죠...

 

용소막성당에 대한 설명판을 잠시 읽어보고... 용소막성당은 1915년에 완공이 되었다고 하고, 강원도에서는 세번째로 지어진 성당이라고 합니다. 일제시대때는 일본군에 의해 '종' 이 공출되기도 하고, 한국전쟁때는 북한군의 창고로 쓰여지기도 한, 많은 수난을 겪은 건물이라고도 하구요.

주차장은 위쪽으로 올라가면 있으니, 차는 그쪽에 주차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안쪽으로 걸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오른편으로는 현재 한창 보수공사중인 성당건물이 보이고, 언덕 위쪽으로는 또 다른 건물이 하나 살짝 보입니다. 지도로 봤을때는 아마도 사제관인듯 생각이 되는데, 수녀원은 이쪽에서 보이지가 않았고, 왼쪽편 안쪽으로는 두루의 집과 교육관이 살짝 보였습니다.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일단 용소막성당 본체부터 한번 살펴봤습니다. 건물 주위로 펜스가 쳐져있어서 자세히는 볼수가 없었지만, 그냥 딱 봐도 아주 오래된 건축물임을 한눈에 알수가 있었습니다.

공사기간이 올해(2014년) 9월까지로 되어 있으니, 혹 여기 용소막성당을 저처럼 여행의 목적으로 찾으실 분은 그 이후에 오시는게 오히려 나을듯 싶네요. 보통 이런 공사는 지체되는 경우가 많으니, 아예 겨울이나 올해를 넘긴 2015년 정도에 여행지로 잡으시는게 어찌보면 더 현명한 판단일수도 있겠다 생각을 합니다.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안쪽에 있는 유물관과 두루의집 그리고 교육관까지 살짝 둘러보고 강원도 원주의 용소막성당 구경을 끝마쳤습니다.

뜻하지 않은 상황으로 끝맛이 좋지 않은 방문이였지만, 할수있는 방법이 없으니 어쩔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100년이나 된 오래된 건물을 볼수가 있었으니, 그냥 헛걸음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용소막성당

강원도 원주의 용소막성당...

말씀드린대로 100년이나 된 아주 오래된 건물이자 역사의 흔적입니다.

원주 시내에서 제법 차를 타고 시골로 들어가야만 볼수가 있는 건물이여서 쉽게 여행코스로 잡긴 어렵겠지만, 관심있으신 분은 한번 둘러보셔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그러면 즐거운 여행되시구요,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그런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이곳 용소막성당은 원주8경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런 관광코스와 같이 각 지역에 있는 좋은 관광지들을 따로 정리해놓았으니, 여행계획 세우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3/11/20 -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