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맛집, 청도맛집... '풍각시장 소머리곰탕', 이번에 국밥맛집 1위를 이집으로 바꿀랍니다...^^
반응형

오늘은 경북 청도 풍각시장 장날인데다, 예전부터 봐두었던 국밥맛집으로 유명한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집이 궁금하고해서 풍각시장을 찾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밥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특히나 시장국밥.

음식의 종류가 종류인지라 위생상 겨울철에 특히 많이 찾긴 하는데, 그래도 이 시장국밥만큼이나 저렴하고 맛있으며 영양가 많은 음식은 없는것 같습니다.

여하튼, 얼마전에 포스팅을 올렸던 대구 봉덕시장의 삼정식당이 현재까지는 저의 최고 국밥집이였습니다만, 오늘 다녀온 풍각시장 소머리국밥이 그 1위자리를 빼앗은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일단 같이 가보시겠습니다.

 

오늘은 경북 청도의 풍각면의 장날이 서는 날입니다. 1일과 6일이 장날이라는데요, 집에서 많이 멀지도 않고 또 인터넷에서 본 국밥집도 궁금하고 해서 차를 달려 풍각시장으로 향합니다.

시골이라서 차를 세울곳은 많이 있습니다. 대충 적당한 곳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장터로 들어가,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집을 찾은뒤 자리에 앉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근처 아무한테나 물어보셔도 되구요, 아니면 시장구경한다고 생각하고 여기저기 둘러보시다가 찾으셔도 되구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뒤였지만 그래도 손님은 많이 있더군요. 요샌 시골장날이라고 해도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특히나 젊은 사람은 더 없구요. 어찌되었건 그래도 여긴 장사하는 집처럼 느껴질 정도로 식사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았습니다. 대부분 소주나 막걸리로 반주를 하시는 나이지긋한 아저씨들이였지만, 저희 부부처럼 소문을 듣고 먼길을 달려온 젊은 커플도 한쌍 보았습니다.

 

자리에 앉은 뒤 바로 주문합니다. 어차피 국밥밖에 없기 때문에 많이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깍뚜기가 제일먼저 준비됩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이내 국밥이 나옵니다. 여기도 제가 이전까지 가장 좋아했던 삼정식당처럼 다대기가 얹어져 나옵니다. 맛있는 식당들은 보통 그런 모양입니다...^^

반찬은 깍두기가 전부입니다만, 그것 하나로도 충분합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얹어져나온 다대기를 섞습니다. 소금도 조금 넣구요. 비주얼은 별로입니다만, 맛은...^^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내용물을 살펴봅니다. 아주 실해보입니다.

선지도 조금 있구요, 껍데기도 있고, 살고기가 가장 많구요. 사진에는 없습니다만, 내장도 듬뿍 들어 있습니다.

이제부턴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됩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먹다가 가게 내부 사진도 두어장 찍어봅니다.

할아버지가 상을 치우신다고 바쁘시네요... 아, 이집은 노부부 두분이서 운영하고 계십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그렇게 주위구경도 하고 맛있게 먹습니다. 그러다 보면 금세 그릇이 줄어드는데요, 깍두기도 한접시 리필을 부탁드리고...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벽에 붙은 안내문입니다.

이게 무슨 의미냐하면, 오늘 같은 장날은 여기 장터안에서 장사를 하시구요, 장날이 아닌날에는 근처에 있는 다른장소에서 영업을 하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까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의 영업장이 두곳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안내문에서 말하고 있는 '집' 이란곳도 바로 옆이니 아무때나 오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아, 그곳은 장터주차장과 화장실하고 가까우니 그쪽으로 가셔서 찾아보시면 될듯 하네요. 밥먹고 가서 사진에 한장 담아봤습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그렇게 여기저기 구경하며 수다떨어가며 먹다가 보면 이내 다 먹어버리고 맙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맛있게 다먹고 계산하고 나오면서 만원어치 포장도 부탁을 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저 고기와 곰탕국물이 단돈 만원어치입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아, 그리고 여기 '풍각시장 소머리곰탕' 의 가격은 한그릇에 4천원입니다. 이 또한 놀랍지 않으시구요...?

혹시 청도여행이나 청도에 방문할일이 있으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마도 분명 후회없는 청도맛집의 선택이실겁니다.^^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소머리국밥 / 국밥

주소
경북 청도군 풍각면 송서리 569번지
전화
054-372-7714
설명
경북 청도군 풍각면 송서3리 에 있는 한식 맛집입니다.
지도보기

 

p.s)포장해온 국밥꺼리로 일단 한끼 해결했습니다. 고기를 아주 듬뿍 넣어서 대충 6그릇쯤 나올것 같네요. 고기를 조금넣으면 10그릇도 만들수가 있을것 같구요. 나머지는 냉동실로...^^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풍각시장 소머리국밥

p.s2)이전까진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는 국밥집이였던 삼정식당 국밥입니다. 여기도 언제 한번 방문해 보시길...

 

2013/02/08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삼정식당]... 대구 봉덕시장맛집 봉덕동맛집 돼지국밥맛집... 돼지국밥은 개인적으론 이집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