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특집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볶음밥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삼대천왕이라는 방송에서 중화요리 짝쿵편에 소개가 된 대구 광명반점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광명반점은 난자완스와 볶음밥이 궁합을 맞춘, 제법 맛있는 오래된 중국집입니다.

 

 

광명반점에 도착했습니다. 아주 오래된 작은 2층 건물... 식당 밖에 걸어놓은 3대천왕에 관련된 현수막이 없다면,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이 길을 몇번 지난 적이 있지만, 전혀 기억에 남지 않는 그런 중국집입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식당 내부도 협소합니다. 테이블 대여섯개가 전부... 식사시간에 맞춰서 오시면 아마 대기시간이 생길 확률이 높겠습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매주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원래는 오래된 옛날 중국집답게 아주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지만, 3대천왕의 방송을 타고 나서는 맛볼수 있는 음식의 가지수가 확 줄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바쁘고 번거로우니... 그래도 얼마전에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에는 짜장면과 볶음밥 그리고 난자완스와 난자완스밥 밖엔 없었는데, 그 사이 탕수육과 짬뽕 짬뽕밥도 다시 맛볼수 있게 된 모양입니다. 방송의 힘이 완전히 사라지면, 예전처럼 다양한 음식들을 맛 볼 수 있겠죠. 참고로 저희는 볶음밥 하나와 난자완스밥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볶음밥부터 나오고...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사진 몇 장 찍다보면, 난자완스밥이 나와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먼저 아주 궁금했던 난자완스밥...

개인적으로 난자완스라는 음식 자체를 먹어본적이 없어서 상당히 호기심이 동했는데, 이름에도 느껴지는 듯이 고기완자를 튀겨(쪄서 튀겼을수도 있구요), 전분이 가미된 소스에 볶은 음식이더군요. 난자완스밥이니 그 음식을 밥위에 얹은 것이고... 고기완자는 어묵맛이 살짝 나는 것이 완전히 육고기만 섞은게 아닌듯 싶기도 하고, 어쨌건 아주 재미난 맛의 음식이였습니다. 집에서도 도전해보고 싶은 그런 맛...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다음은 볶음밥...

개인적으로는 이 볶음밥이 상당히 인상적이였습니다. 요즘 중국집에서 만드는 다양한 재료에만 신경을 쓴 그것과는 달리, 아주 열심히 볶은게 특징인 볶음밥... 말 그대로 옛날식 중국집 볶음밥... 사진에도 느껴지다시피 밥알 하나하나에 기름을 코팅하고 튀기듯이 볶아난 아주 맛난 볶음밥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픈 메뉴입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볶음밥에 짜장소스와 계란 후라이는 찰떡 궁합... 사실, 중국음식 찰떡 궁합은 이게 아니겠나 싶습니다. 계란후라이와 짜장소스 그리고 맛있게 볶아낸 볶음밥... 거기에 계란국까지...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난자완스밥과 볶음밥을 맛있게 흡입하기 시작했습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볶음밥은 워낙에 기술과 장비(?)가 필요한 음식인지라 어렵겠지만, 난자완스밥은 언제 기회가 된다면 집에서도 도전해보고픈 맛이였습니다. 이번에 먹은게 처음이여서 어떤것이 진정한 난자완스의 맛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꼭 중국식 난자완스가 아니더라도 고기완자를 튀겨서 불고기 소스같은데 볶은 다음, 밥위에 얹여도 맛있을것 같으니까요.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그렇게 둘이서 난자완스밥과 볶음밥 하나씩은 사이좋게 나누어먹으면서, 이날 점심 한그릇을 해결했습니다. 대구 3대천왕 광명식당,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3대천왕 대구 삼대천왕 광명반점 난자완스

 

 

추천맛집들...대성한식뷔페... 백종원 3대천왕 대구 기사식당 맛집... 저렴하고 푸짐하고 깔끔해서 추천합니다

 

[진흥반점]... 전국5대짬뽕 맛집, 대구맛집... 각자 입맛은 다르겠지만, 지금까지는 이집이 저한텐 최고입니다...

 

블로거들이 추천한 전국 짬뽕 맛집 지도, 전국5대짬뽕 맛집 포함...

 

개인적으로는 난자완스밥 보다는 볶음밥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볶음밥은 말씀드린대로 볶는데 아주 많이 신경을 쓴, 요즘은 보기 힘든 옛날식 볶음밥이니까요. 난자완스도 괜찮았지만, 난자완스 자체를 처음 접한 음식이여서 이렇다 저렇다 가타부타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어쨌거나 난자완스는 처음 접해보는 음식이여서 좋았고, 볶음밥은 예전 맛을 느끼게 하는 음식이여서 좋았습니다.

 

 

그러면 맛난 음식 많이들 즐기시고, 재미나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