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금산 인삼주... 충청남도 전통주 민속주 금산 인삼주 판매처 및 가격...
반응형

충남 전통주 금산 인삼주 판매처 및 가격 정보

 

충남 금산으로 떠난 여행 중에 잠시 들린 금산의 인삼주 공장입니다. 이곳 금산의 인삼주는 우리나라 전통의 민속주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좋은 술이기도 합니다.

 

금산 인삼주

 

금산여행계획을 세우면서 금산에 우리나라 전통주 하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정리한 우리나라 전통주 지도에서 발견을 했는데요, 여행길에 술 몇병 구입할 요량으로 그 공장에 잠시 방문했습니다.

 

가는길에 보니 주변으로 온통 인삼밭이였습니다. 금산을 여행해본 분이라면 다들 보셨겠지만, 금산은 일반 논이난 밭보다 인삼밭이 훨씬 많은 그런 동네였습니다.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약간은 뻘쭘한 마음을 가지고 금산 인삼주 공장에 들어섰습니다. 입구쪽에 금산 인삼주 관련해서 식품명인으로 선정된 명인의 이름이 새겨진 작은 금속판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생산되는 금산 인삼주는 시도무형문화재 제19호로 지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문을 열고 안쪽으로 들어서면, 금산 인삼주를 전시하고 판매하는 작은 공간이 있습니다.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지난번에 제주여행에서 본 고소리술 양조장처럼 이곳 금산 인삼주 양조장에서 만들고 있는 인삼주의 종류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비싼 술은 십만원을 훌쩍 넘어서는 것도 있고, 양주보다 저렴한 술도 있고...

 

참고로, 가장 아랫쪽에 있는 술이 작년 2014년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인 장관상을 수상한 술이라고 합니다. 알콜도수 43도. 가격은 35000원.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기타 술과 관련된 여러 상패들도 볼수가 있구요.

 

금산 인삼주

 

원래의 목적인 술을 몇병 구입을 했습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괜찮다는 43도짜리 750ml 한병과 현재 한정 특가에 판매하고 있는 한병에 만원짜리 술까지 해서 두병을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43도 짜리 술의 가격은 35000원 이였구요, 만원짜리는 알코올 도수가 23도 였습니다.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술을 구입한 뒤 차로 가지고 와서 기념사진 몇장을 더 찍었습니다. 오른쪽 둥근 통에 든 술이 43도짜리 금산 인삼주입니다. 둘 다 병이 너무 예쁘더군요.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여행을 끝마치고 집으로 돌아와서 술맛도 봤습니다. 43도짜리는 아까워서 나중에 개봉하기로 하고, 23도짜리만 개봉을 해서 맛을 봤습니다.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역시 좋은 술 답게 맛이 아주 일품이였습니다. 23도 짜리의 맛만 봤는데도, 43도의 맛이 대충 감이 올 정도로. 언제 좋은날 43도는 개봉을 하기로 하고 23도짜리 금산 인삼주로 여행의 뒷풀이를 했습니다.

 

금산 인삼주

 

금산 인삼주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전통주 민속주, 금산 인삼주...

금산을 여행하는 분이시라면 한병 정도 기념 삼아 구입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싶네요. 양주의 가격과 비교하면 그리 비싼 술도 아니니, 양주 좋아하시는 분 같은 경우에 훨씬 더 좋을거라 생각해 봅니다.

 

고소리술... 제주 전통주 고소리술 가격 및 파는 곳... 제주 샘주...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그러면 우리나라 전통주 많이 사랑해 주시구요, 재미난 추억 많이 만드는 금산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