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저렴한 가격, 깔끔하고 알찬 맛, 무얼 더 바라리요...
반응형

오늘은 경북 성주군 금수면 어은리에 위치한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을 찾아 봤습니다.

 

오늘 방문한 원조할매묵집은 여름에 성주 계곡방향으로 잠시 바람을 쐬러 갈때나, 아니면 여행을 다니다가 여러번 지나친 기억이 있는 맛집입니다. 지나칠때마다 언제고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고 마음만 먹다가, 드디어 이집 묵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아주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맛까지 추가해서 매우 만족스런 한끼의 식사였다는 말씀부터 드리며 소개를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식당의 위치는 성주댐 근처로 물맑고 산좋은 시골동네 길가에 있습니다.

이 성주 원조할매묵집 주위에는 이집 말고도 몇개의 식당들이 더 있습니다. 그래서 근처에 가면 바로 알아차리실수가 있을겁니다. 물론 길가에 아주 커다랗게 간판이있기 때문에 눈에도 잘 띄구요.

일단, 식당옆 아주 큼지막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식당으로 걸어 들어갑니다. 주차장은 식당 바로 옆에 있는 마을회관(?) 옆에도 크게 하나 있구요, 식당안에도 몇대 정도는 주차할 공간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아주 착하게 생긴 일하시는 분의 안내로 방안에 자리를 잡습니다. 아마 여기 성주 원조할매묵집의 할매 할배의 아드님이 아닐까 혼자 추측을 해보는데요, 참 순한 사람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뭐 그건 중요한게 아니고, 여하튼 여기는 여러군데에 음식을 먹을 장소가 있습니다. 건물밖 마당옆에도 천막으로 공간을 만들어 놓은곳이 두어군데 보이구요, 제가 먹은 방도 있구요.

방안에는 대여섯개의 테이블이 전부였습니다만, 밖에 있는 천막은 그 규모가 커서 주말이나 피크때 손님들이 많을 경우에 개방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여하튼, 그 외에는 일단 방안에서 식사를 하는것 같았구요.

 

메뉴는 미리 생각해둔데로, '메밀묵채', '촌두부', '찌짐' 이렇게 3가지로, 가격은 각각 4천원, 4천원, 5천원...

다른 맛집에 비하면 아주 저렴해 보이는 가격입니다. 이것도 얼마전에 1000원이 인상이 되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말이 나온김에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고...

아.. 그리고 여긴 포장해 가시면 가격이 더 저렴해집니다. 참고하시구요...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일단, 촌두부가 가장 먼저 나옵니다. 별반 특이해 보이는건 없습니다만, 공장에서 막 찍어낸 우리들이 흔히 먹는 일반 두부와는 확연히 달라보입니다. 웬지 시골스러워 보이는 포스도 있구요...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함께 나온 양념장에도 찍어서 먹어보고, 또 같이 나온 겉절이와도 함께 맛을 봐보았습니다.

그 맛이 좋습니다. 진짜 속이 꽉찬 느낌의 두부맛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 성주 원조할매묵집에서 먹은 3가지 메뉴중에선 이 촌두부라는 메뉴가 가장 맛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특히나 함께 나온 양념장의 맛은 어릴때 먹던 예스런 기억의 맛으로 두부의 풍미를 더욱 높여주는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다음은 찌짐이 나옵니다. 표준어로 전이죠...^^

이것도 나름 별미였습니다. 일단은 오징어를 첨가한 일종의 부추전인데, 맵지 않은 고추까지 고명으로 듬뿍 얹힌, 거기다가 기름을 많이 두른 후라이팬에 잘 구운듯한 느낌의 맛있는 찌짐이였습니다. 제가, 그때 아주 시장해서 그랬는지 그 맛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여기 성주 원조할매묵집의 간판 메뉴인 메밀묵채는 가장 마지막에 나옵니다.

이 묵채 또한 아주 깔끔한 맛이였는데요, 양념을 씻어낸 묵은지와 계란 김등의 고명을 소박하게 얹은 아주 담백한 맛의 묵밥이였습니다. 보이는것처럼 국물도 아주 깔끔하면서 시원하고...

개인적으론 묵은 별로 즐기는 음식은 아니지만, 여기 묵밥은 아주 입맛에 맞았던것 같습니다. 별 특색이 없는 아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오히려 제 입맛에는 좋았던 모양입니다.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이제 모든 음식들이 나왔으니 전체사진을 한장 찍어야겠죠...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사진도 다 찍고, 소개도 다 드렸으니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되겠네요...

먹다가 사진을 한장 더 찍고...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그러고는 음식들을 끝까지 깔끔하게 싹 비웁니다...^^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그리고 밖으로 나와서 디저트로 인스턴트 커피를 한잔 뽑습니다.

커피자판기는 여기 보이는 오래된 기와집 마루에 있습니다. 현재도 아마 이곳에서 사시는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여하튼 사진에 보이는 집의 모습만큼이나 정감있고 오래된 맛을 간직한 맛집이였던것 같습니다.

 

성주맛집 원조할매묵집

 

이곳 성주맛집 성주 원조할매묵집에 대한 개인적인 총평입니다.

말씀드린데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아주 깔끔하고 꽉 찬 느낌의 음식들을 맛볼수 있는 맛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대구에서 가기엔 다소 멀다는 단점은 있으나, 혹 지나치실일이 있을때는 꼭 방문하셔서 한끼 식사를 하신다면 분명히 만족하시리라 생각이 드네요.

 

한가지, 아주 독특한 맛이나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든지 혹은 그런 맛에 길들여진 분은 다소 밋밋하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을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저도 독특하고 자극적인걸 좋아하고 또 그런 맛에 길들여져 있긴 해도 여기 음식들은 아주 깔끔하고 꽉 찬 맛이였단 생각입니다. 특히나 말씀드린데로 두부맛은 아주 끝내주었구요...

이건 아주 개인적인 취향이라서 말씀을 드리진 않으려 했으나, 제가 두부를 상당히 좋아하는 반면에 묵은 별로 즐기는 음식은 아닌데요, 여하튼 두부는 그 맛이 아주 좋았고, 묵 또한 개인적으론 즐기는 음식이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여기 성주 원조할매묵집의 묵맛은 오랬동안 기억될것 같습니다.

언제고 꼭 한번 방문해 보셔서 맛보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 맛집...^^

 


할매묵집 / -

주소
경북 성주군 금수면 어은리 784번지
전화
054-932-5173
설명
100년이 넘은 시골집에 덧붙인 식당으로 매일 새벽 가마솥에서 만드는 쫄깃하고 담백한...
지도보기

 

 

p.s)여기 가까운곳에 독용산 이라고 있습니다. 등산이 꽤 빡세긴 하나 정상부근에 독용산성이라는 산성도 있고, 또 전망도 아주 끝내주기에 오를만한 가치는 있는 산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