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남 함안 배스낚시 포인트]... 자연저수지 배스낚시... 괜찮은 사이즈로 한마리 걸긴 했으나...
반응형

경남 고성의 연화산을 올랐다가 집으로 오는길에 잠시 들린 경남 함안의 자연저수지라는 배스낚시 포인트입니다...

일단 손맛이 묵직한 놈으로 한마리 걸긴 했으나, 증거 사진은 없네요...

 

 


자연저수지 / 저수지

주소
경남 함안군 가야읍 산서리
전화
설명
-
지도보기

 

경남 함안 자연저수지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날은 하루종일 비가 왔습니다... 등산도 비맞으면서 했는데, 까짓것 낚시정도야...

일단 적당한 곳에 차를 주차시키고 포인트로 접근을 했습니다. 가장 처음 노려본 곳은 큰길가 제방 왼쪽편 도로변...

자연저수지 거의 전체가 마름으로 뒤덮혀 있습니다... 따라서 낚시하기가 쉽진 않을듯...

요샌 웬만한 저수지들 상태가 보통은 이러하니, 미리 상태파악을 잘 하고 가시는게 조과에 도움이 될듯 합니다...

 

 

거의 마름으로 덮인 가운데, 오픈된 작은 틈을 하나 발견하고 낚시를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비도 오고 저수지 상황도 안습인지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뭐 낚시라는게 고기잡는 즐거움이 반이라면 일단 낚시대를 드리우는것 만으로도 나머지 절반의 즐거움은 있으니까요...

 

 

 

 

 

역시나 입질이 없네요...

그래서 이동을 했습니다... 다리 아래쪽으로...

 

 

 

역시나 이쪽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대신 다리 아래쪽으론 마름이 없는 공간이 제법 되었습니다...

그래서 큰 기대를 했으나, 수조 엣지 부근에서 정말 미세한 입질 한번만 받곤 더 이상의 입질은 없었네요...

참고로 여기 자연저수지는 물이 많이 빠진 상태인데도 수심이 깊은 편이였구요, 물도 아주 깨끗한 편이였습니다...

특히나 희안하게도 배스가 유입이 된 저수지임에도 불구하고, 작은 치어 배스들을 볼수가 없었다는게 개인적으로는 신기해 보였는데요, 보통 배스낚시를 다니다보면 배스가 있는 저수지엔 물가 근처로 작은 배스들이 많은데, 여기 자연저수지에서는 그런 모습을 전혀 볼수가 없었네요... 따라서 잔챙이 손맛도 전혀 볼수가 없었다는...

 

 

 

 

다리에서 입질이 없길래 다리 아래 더 안쪽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여기도 보기에는 포인트가 나쁘진 않았는데, 입질을 받을수가 없었네요...

오늘 낚시 참 힘듭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제방 가운데쯤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쪽도 상황은 마찬가지...

마름으로 덮혀있는데 중간에 빈공간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열심히 캐스팅을 합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드디어 한마리를 걸어냈습니다... 사이즈도 아주 준수했고, 빵도 좋은 놈으로... 크기는 40센티는 넘어보였는데.......

그런데..............   사진이 없네요...

일단 여기 사진속의 상황에서 제가 배스를 끄집어 냈습니다... 입에 지그헤드가 걸린상태에서 제방으로 강제집행을 했는데, 제방 바닥에 몇번 퍼덕퍼덕 거리더니 지그헤드가 빠지면서 그냥 물속으로 들어가 버렸네요...

더군다나 이 두장의 사진을 찍자마자 우리여사님이 들고 있던 사진기의 밧데리가 빠져버린지라, 그 모습까지도 찍진 못했으니...

뭐 여하튼 고기를 놓친건 무척이나 아쉽긴 해도, 전 괜찬은 손맛을 봐서 기분은 좋았습니다.

그래도 사진이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오늘은 등산하면서 넘어지기까지 했는데, 일진이 그다지 좋진 않은 모양이네요...

비가 와서 그런가.....?

 

여하튼, 그 놈을 마지막으로 경남 함안의 배스낚시 포인트 자연저수지에서의 배스낚시를 마쳤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중에 지나갈 일이 있으면 꼭 다시 한번 와보고 싶네요... 놓친 놈 얼굴도 다시한번 보고 싶고....

낚시라는게 때나 계절, 시간과 상황에 따라서 많은 변수가 있는지라 정확하겐 설명을 드릴순 없지만, 일단 여기 자연저수지는 장타를 날리셔서 노리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저는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하튼 잔챙이가 없어서 잔손맛은 보긴 어렵지만, 운이 따른다면 대물도 가능한 그런 배스낚시 포인트가 아닌가 합니다...

그래도 다 아시겠지만, 이 조행기는 그냥 참고만 하시길...

낚시에서의 변수란 무궁무진하니까요...

 

p.s)전국의 배스낚시 포인트를 정리중입니다... 조행기도 있구요... 참고하시길...

 

▶2013/06/25 - [낚는즐거움/전국 배스낚시포인트] - 전국의 배스낚시 포인트 정리... 그리고 조행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