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풍기맛집]... 정도너츠(구, 정아분식), 영주맛집... 생강도너츠, 옛맛은 사라져 갑니다만...
반응형

오늘은 생강도너츠로 유명한 맛집인 경북 영주시 풍기읍에 있는 '정도너츠(구 정아분식)' 를 찾아봤습니다.

이집은 현재 체인점으로, 예전 현재의 장소에서 영업을 하던 정아분식이라는 분식집이 정도너츠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갑자기 경북 봉화에 볼일이 생겼습니다. 정신없이 바삐갈일이긴 해도 먼길이라 그냥 볼일만 보고 오긴 아깝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근처에 있는 맛집들을 찾아 봅니다.

그래서 비교적 가까이에 있는 이 풍기의 정도너츠를 들렀다 오기로 합니다.

 

풍기의 정도너츠는 티비에 방영되고 나서는 너무나 유명해진 이름입니다. 생강도너츠라는 독특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 그리고 뛰어난 맛으로 아마 잘 모르시는 분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저 역시도 티비에서 보고나서 기억이 오랬동안 갔었는데, 티비에서 본 지 얼마가 지나지 않아 제가 살고있는 대구에도 체인점이 하나 둘씩 생겨서 도너츠의 맛은 이미 몇년전에 본 상태이긴 합니다.

하지만, 원조집에서 맛보는 도너츠는 조금이라도 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그리고 유명해진 맛집의 현재 모습은 어떨까 하는 호기심에 풍기에 있는 정도너츠 원조집을 방문해 봅니다.

 

네비게이션이 가르쳐준대로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가게 바로 앞에는 차를 세울만한 공간은 별로 없구요(억지로 세울려고 하면 가능은 합니다만), 근처에 적당한데 차를 세우고 걸어가시는게 편합니다. 일단 가게 간판은 눈에 잘 들어옵니다. 이름이 낯설지가 않아서... '정도너츠'...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가게안에 들어갑니다. 깔끔한 간판만큼이나 깨끗하고 아기자기한 내부모습입니다.

오래된 맛집이 아니라, 거의 커피전문점이나 카페처럼 보입니다. 아쉽게도...

손님이 한테이블 계셨구요, 포장해가려는 손님도 두어분 계셨습니다.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그래도 진열된 도너츠와 도너츠를 담은 쟁반은 예전 티비로 본 정도너츠의 모습 그대로인것 같네요.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가격표와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개당 천원꼴입니다. 가격은 적당한것 같습니다. 커피나 음료도 저렴한것 같고...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추천 상품이라는 귀여운 안내판이 눈에 보이길래, 가격도 마음에 들고해서 10개들이 기본형으로 한박스 구입했습니다.

여러가지 종류도 다 먹어볼수있는 장점도 있는것 같아서...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그리고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나와서 외관사진도 한장 찍었구요.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여기 정도너츠(구 정아분식)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솔직히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가격이나 맛이 아쉽다는게 아니구요, 이렇게 체인점으로 화려하게 변신하기 전에 왜 미처 못와봤을까 하는 아쉬움이 컷다는 이야기입니다. 예전 티비나 혹은 다녀오신 분들의 글을 봤을때 개인적으로 꽤나 궁금했었거든요. 저리도 허름한 시골가게가 그렇게나 인기가 있다니 하는 생각 때문에 말이죠.

여하튼, 예전부터 기억해둔 맛집을 방문했다는 즐거움 보단 왜 조금 더 일찍 오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더 큰 하루였던것 같습니다.

아... 도너츠의 맛이나 도너츠의 퀄러티는 아주 훌륭합니다.

이 부분은 몇일뒤 다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원조 정도너츠 말고 정도너츠 본사(본점?) 라는 곳도 방문했었거든요. 거기 관련해서 포스팅을 올릴때 나름 상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도너츠 / 도넛

주소
경북 영주시 풍기읍 동부리 418-16번지
전화
054-636-0067
설명
-
지도보기

 

 

p.s)다른 분들이 예전에 방문했던 정도너츠 아니 정아분식의 모습입니다. 저런 모습일때 가보질 못한게 무척이나 아쉽네요...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풍기 정도너츠 정아분식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