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블로거들이 추천한 전국 짬뽕 맛집 지도, 전국5대짬뽕 맛집 포함...
반응형

블로거들이 추천한 전국5대짬뽕 맛집, 전국 짬뽕 맛집 지도.

 

얼마전에 재미난 지도를 하나 발견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전국에 있는 짬뽕 맛집들을 모아놓은 전국 짬뽕 맛집 지도라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짬뽕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에 관심도 가고 하여 자세히 살펴 보게 되었네요. 전국의 블로거들의 의견을 대상으로 만든 맛집 지도라고 하는데, 일단 가장 유명한 전국5대짬뽕 맛집이 다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는 어느 정도 신빙성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제가 살고 있는 대구에 해당하는 짬뽕맛집만을 살펴 봤을적엔 약간 고개가 갸웃거리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전국5대짬뽕 맛집 중 하나라는 진흥반점과 항상 비교가 되는 가야성이라는 중국집이 빠져있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아주 믿을만한 지도가 아닌것 같기도 하고, 반대로 그렇다고 아주 무시할만한 정보도 아닌것 같은데, 여행을 다닐적에 참고해볼만하다는 생각은 드네요.

참고로 전국5대짬뽕 맛집은, 강릉의 교동반점, 공주의 동해원, 송탄의 영빈루, 군산 복성루, 대구의 진흥반점 이라고 합니다.

 

전국5대짬뽕 맛집 전국짬뽕맛집 지도

 

 

서울

보문동 안동반점

신길동 매운짬뽕

압구정 일일향

영등포 송죽장

이태원 대한각

홍대    영빈루

홍대    초마

 

인천 경기

인천   용화반점

수원   홍화루

일산   미각

분당   맛고을 수타짬뽕

송탄   영빈루

 

강원도

강릉   교동반점

 

충북

청주   교동짬뽕

 

대전 충남

대전   동천홍

공주   동해원

 

전북

군산   복성루

 

대구 경북

대구   진흥반점

대구   수봉반점

김천   장성반점

 

광주 전남

광주   유향

순천   황금성

 

부산 경남

부산   충남분식

거제   천화원

 

제주도

제주시 임성반점

조천읍 다래향

모슬포 홍성방

쇠소깍 아서원

 

 

이렇게 전국 짬뽕 맛집 지도를 정리 해봤습니다. 이 목록들 중에서 운좋게도(?) 여행길에 세군데 정도는 둘러본것 같은데, 명성에 비해 약했던 곳도 있지만 대부분 기본 이상의 맛을 가진 짬뽕 맛집들이였다는 기억이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런 목록은 그냥 참고만 하는게 좋겠지만, 그래도 여행길에 시간이 난다면 들려서 맛을 볼까 생각중입니다. 물론 후기도 올릴것이구요.

파랗게 칠해진 중국집들은 제가 다녀온 곳이니, 해당 글에 들어가셔서 후기를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이 목록을 다 채울때까지 후기들은 업데이트는 될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맛집이라는건 언제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과 취향이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이라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이곳들 보다 본인의 입맛에 더 맞는 훌륭한 짬뽕 맛집들이 주변에 있을거라 생각을 하구요. 그러니 이 목록과 제 방문기는 그냥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구요, 이곳 뿐 아니라 여행길에 제가 다녀온 다른 짬뽕 맛집들도 많이 있으니, 우측 검색란에 짬뽕을 검색하셔서 보다 다양한 지역의 맛있는 짬뽕맛집들을 확인하시길 바래봅니다.

그러면 재미난 여행되시고, 맛있는 음식 많이들 드시길 바랍니다...

 

p.s)제가 여행계획을 짤때 참고하는 목록들입니다. 참고하시길.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선...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 선정...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