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동성로맛집... 태산만두... 중앙파출소, 반월당인근 맛집, 만두맛집... 속이 꽉찬 만두의 맛...
반응형

오늘은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성로맛집' 으로 유명한 태산만두를 찾아봤습니다. 가게의 위치는 예전에는 대구백화점 정문 근처에 있었다가, 최근에 중앙파출소 옆으로 이전을 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중앙파출소를 기준으론 반월당 방향으로 옆 화방골목 초입이구요, 반월당에선 화방골목끝까지 올라오시면 중앙파출소 바로 전에 만나실수가 있을겁니다.

 

동성로 만두맛집 태산만두

 

개인적으로 만두를 아주 좋아하는 편이긴 한데(냉동고에 냉동만두가 한 가득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오래된 만두맛집을 일부러 찾아서 가본건 굉장히 오랜만인것 같습니다. 예전엔 경북칠곡의 왜관까지가서 지란방인가 하는 만두가게도 일부러 찾아가 보기도 하고, 봉덕동의 세창만두니 뭐니 여하튼 맛있다는 만두가게를 찾아 다닌적도 많이 있었는데, 언제부턴가 좀 뜸하게 되었네요. 여하튼 이번을 계기로 만두로 유명한 맛집들도 다시 찾아서 가볼 계획입니다.

 

그 첫번째 만두 맛집이 여기 동성로 인근에 있는 태산만두입니다. 솔직히 이번에 찾아보고 검색해보고 나서 처음으로 알게 된 만두맛집인데요, 찾아보길 아주 잘했다는 생각이 든 그리고 알게되서 너무 좋다는 생각이든, 아주 만족스런 만두가게였습니다.

 

일단 각설하고 가보겠습니다.

위치는 말씀드린데로, 반월당에서 동성로 방향으로 화방골목끝까지 오시면 중앙파출소 가기 바로 전에 있습니다. 옆에 빨간선물의집이 있구요. 아마 찾기 어렵지는 않으실겁니다.

 

동성로 만두맛집 태산만두

 

동성로 만두맛집 태산만두

가게에 들어가서 자리에 앉습니다. 새로 오픈한 매장이라서 그런지 아주 깨끗합니다. 너무 깨끗해서 오랜 전통의 맛집이라는 이미지가 전혀 없다는게 단점 아닌 단점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오래된 맛집이라기 보단 새로 차린 아주 깨끗한 분식집같은 느낌 그런 느낌이 오히려 강하게 들었네요. 일단 열심히 만두를 빚고 있는 주방의 모습부터 사진한장...

 

동성로 만두맛집 태산만두

 

그리고 주문을 합니다. 딴데서 식사를 하고 온 직후라서 한가지 메뉴만 주문을 했는데요, 비빔만두로 주문을 합니다.

어디서 들은 이야기라서 정확한건진 모르지만, 여기 태산만두가 비빔만두의 원조라고 하네요. 여하튼 비빔만두로 주문을 했습니다.

아...

비빔만두를 주문하면, 주문받으시는 분이 '구워서 드릴까요, 쪄서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십니다. 저희는 꾼만두로 주문을 했네요.

일단 음식이 나오기전에 메뉴판과 가격표 사진부터 한장...

 

태산만두

 

이내 기본찬들이 서빙됩니다. 별건 없습니다만, 깔끔하고 정갈한 모습입니다. 깍뚜기에 단무지 그리고 양파...

 

태산만두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메뉴인 비빔만두가 나옵니다. 기대했던것 이상으로 비주얼이 너무 좋습니다.

 

태산만두

 

태산만두

먹기전에 전체사진부터 한장을 더 찍고...

 

태산만두

 

태산만두

그런다음에 만두를 살펴봅니다.

일단 비빔만두에 얹혀진 야채. 아주 신선하고 상태가 좋습니다. 양배추, 오이, 콩나물, 당근 등등이 적당히 섞인.

요새 야채값이 하늘 높은줄을 모르는데, 군만두보다 500원만 더 주면 이런 야채무침까지 한꺼번에 드실수가 있습니다. 장사하시는 분 입장에선 차라리 군만두를 파는게 더 나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언뜻들었습니다.

 

태산만두

 

만두도 적당히 노릇노릇하게 구워진것이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태산만두

 

그런 다음 한입 베어뭅니다.

이곳 태산만두, 만두가 참 맛이 있더군요.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특히나 만두속이 꽉 찬것이 단단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아주 실한 만두였습니다. 사진상으론 잘 표현이 되진 않았지만, 가서 드셔보시면 아마 아실겁니다.

 

태산만두

 

이제부턴 야채무침과 함께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을 드리지만, 속이 꽉찬 아주 맛있는 만두였습니다.

 

태산만두

 

태산만두

먹다가 감동 받아서 다시 한번 꽉 찬속을 사진에 담아보구요.

 

태산만두

 

그렇게 열심히 먹다보면 이내 접시가 싹 비워버립니다.

 

태산만두

 

태산만두

 

태산만두

오늘 방문한 만두맛집인 대구 동성로의 태산만두에 대한 총평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나 맛있게 먹은 만두였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다른곳에서 식사를 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맛있게 먹었으니 아마 빈속으로 갔으면 더 맛있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물론 개인적으로 만두를 좋아한다는 취향상의 문제도 있겠지만, 아마 만두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도 여기 군만두는 맛있게 드실거라 감히 장담을 해봅니다.

 

이건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강한 양념이 첨가된 야채무침이 함께 나오는 비빔만두보단 일단 군만두부터 먹어보고 나서 야채와 함께 만두를 드셔보시는게, 이집 태산만두의 만두맛을 더 자세히 느낄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입니다.

여하튼, 좋은 만두집을 알게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여러분도 이곳 동성로나 반월당 혹은 중앙파출소 근처에 나오실일이 있으시면 한번 가서 드셔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혹시나 대구분이 아니신분들이라면 대구에 여행오셔서 시내 구경나오실일이 있으시면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수 있는 좋은 식당이라는 생각도 들구요.

어찌되었건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분식집 만두보다는 속이 꽉 차 있어서 충분한 한끼식사가 되고 또 맛과 전통까지 한꺼번에 느끼실수있는 좋은기회가 되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태산만두 / 분식

주소
대구 중구 덕산동 124-10번지 1층
전화
053-424-0449
설명
정통 중국식 만두 전문점으로써 50년 이상 만두를 빚어 온 대구의 대표 만두집입니다....
지도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