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구둔역... 양평 숨겨진 볼거리 여행코스 관광지... 등록문화재 296호...
반응형

양평 여행코스 관광지 숨겨진 볼거리, 구둔역

 

양평의 숨겨진 볼거리이자 여행코스 중 하나인 구둔역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곳 구둔역은 2012년 폐역이 된 오래된 철도역사로, '건축학개론' 같은 영화등에서 촬영지로 사용이 되면서 양평의 관광지로 알려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곳 구둔역은 일제시대때 만들어진 건물로, 현재 우리나라 등록문화재 제296호입니다.

 

양평 구둔역

 

구둔역으로 향하는 갈림길 길목에 있는 설명판과 안내도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아마도 건축학개론이라는 영화가 히트를 치고 나서 만들어진 설명판인듯 보입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역사에 도착을 했습니다. 이곳 구둔역에 도착하면서 몇가지에 놀랐는데, 그 한가지는 기차역 치고는 제법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였고, 또 다른 하나는 기차가 지나칠것 같지도 또 기차역이 있을것 같지도 않은 위치에 역사가 있었다는 점입니다. 이건 직접 가서 보셔야만 그 느낌을 아실수가 있겠는데, 반대로 이야기하면 기차역을 제외하고는 볼거리가 하나도 없는 위치라는 설명도 되겠습니다.

 

양평 구둔역

 

구둔역 내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역사 건물 안쪽 사무실도 최근 몇년전까지 사용한 흔적이 남아 있었고, 건물 역시나 사람이 사용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었습니다. 대신 위치가 그래서 그런지 썰렁하다는 생각은 많이 들었네요. 예전에는 청량리, 강릉, 안동까지 가는 기차가 이곳에 섰던 모양입니다. 그렇다는 말은 이곳에서 기차를 타는 사람도 또 기차에서 내리는 사람도 있었다는 설명인데, 그것도 개인적으로는 의아스러웠습니다. 너무 외진 시골마을이여서요...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역사를 빠져나가 철길이 있는 뒤쪽으로도 한번 가보았습니다. 철길은 작은 차가 지나갈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는데, 그 이유는 구둔역 뒤쪽으로도 사람이 사는 집이 몇채 있기 때문이였습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철로가 전체적으로 깨끗한 반면에 위쪽으로는 녹이 슨 걸로 봐서는, 최근까지 사용을 하다가 얼마전부터는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철길위에 사용하지 않는 기차 몇 량이 놓여 있어서 그쪽으로도 한번 가봤습니다. 아마도 관광객을 위한 작은 공간인 듯 보이는데, 관광열풍이 사그라 들고 나서는 사용을 하지 않는 열차로 생각이 됩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기차바퀴는 이렇게 생겼구요, 기차 바닥도 이렇게 생겼습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다시 구둔역 역사쪽으로 왔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양평의 구둔역은 일제시대인 1940년에 세워진 건물로, 현재 우리나라 등록문화재 296호 이기도 합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그렇게 쓸쓸해 보이는 오래된 역사를 뒤로 하고, 다음 관광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양평 구둔역

 

양평 구둔역,

사실 그다지 볼만한 볼거리가 있는 여행코스나 관광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단지 여행길에 한번 들려볼만한 조용한 오래된 폐역 역사, 뭐 그 정도인것 같네요. 제가 건축학개론 이라는 영화를 보지 않아서 특히나 별다른 감흥을 더 느낄수가 없었는데, 혹시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저하고는 다를수도 있겠다 생각도 해봅니다. 여하튼, 조용한 곳이니 양평여행길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백역 마을... 제1호 기록사랑마을, 정선여행 볼만한곳...

 

경화역... 진해 군항제 가볼만한 곳... CNN선정 가볼만한 여행지 50...

그러면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양평여행 되시구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