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대구통닭]... 대구3대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옛 정취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반응형

오늘은 대구 3대 통닭이니 대구 5대 통닭이니 하는 통닭 맛집을 꼽을때 항상 이름을 올리는 통닭맛집 중 하나인 대구통닭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얼마전 옛기억이 묻어있는 원주통닭을 방문한뒤, 갑자기 대구의 통닭맛집에 대한 호기심이 급 생겨 시간이 날때마다 맛집으로 꼽힌 통닭집을 방문하기로 나름의 계획을 세웠습니다.

오늘이 그 두번째인 대구통닭...

 

여기 대구통닭은 간장치킨을 개발했다는 교촌치킨보다도 더 일찍 간장치킨을 만든 간장양념치킨의 원조집이라고 합니다. 뭐 자세한 부분이야 저도 알수가 없지만, 거의 30년전에 이집에서 치킨을 먹은 목격자들(?)의 증언이 그러한데요, 어찌되었건 일단 아주 오래된 통닭집이란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여기 대구통닭이 지금은 체인점으로 바뀌었다는 사실입니다. 보다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통닭을 먹을수 있게 되었다는건 아주 좋은 일이긴 하나, 그래도 옛정취는 사라지는듯해서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쉬운 느낌이 든다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여하튼, 그 대구통닭의 본점을 찾아봤습니다.

 

위치는 찾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대구 수성구에 있는 교보생명건물 건너편으로 조금 들어오시면 길 왼쪽편에 바로 보입니다.

참고로, 원래 대구통닭이 여기서 시작되진 않았다고 합니다. 원래는 작고 허름한 동네 통닭집이였다고 하네요...

반대쪽 길건너에서...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외관의 모습처럼 내부도 완전히 요즘 유행하는 일반적인 치킨호프집의 모습입니다. 이 대구통닭이 체인점화 되면서 이런식으로 컨셉을 잡은 모양인데요, 전통의 통닭맛집이라고 불리긴 웬지 어색한 모습입니다. (요밑에 지도표시엔 옛모습이 있습니다.)

배달도 병행하는지 매장밖에 배달오트바이만 대여섯대가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원래 생각해둔 메뉴대로 포장을 주문하고, 메뉴판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가격은 적당합니다. 만육천원...

가게에서 바로 먹는게 더 나을수도 있지만, 사정상 포장을 해왔습니다.

참고로 식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포장된 봉지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한참을 지난후에 포장된 치킨을 풀러봤습니다. 작은 종이상자에 양념과 간장양념 반반씩 나누어 들어있습니다. 500ML짜리 콜라도 한명... 당연히 무우도...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먹기전에 간장양념, 매운양념 따로 사진부터 찍었습니다.

사진이 참 볼품이 없게 나왔네요...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대구통닭 대구5대통닭 맛집

가장 중요한 치킨의 맛을 설명을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일단 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념치킨의 원조답게 아주 맛깔나는 양념통닭이였습니다.

얼마전에 다녀온 원주통닭은 예전 통닭의 맛을 생각나게 한 통닭 맛이였다면, 이 집 대구통닭은 그런것들과는 상관없이 그냥 아주 맛있는 양념통닭이였습니다.

사실 제가 예전에 이집의 통닭 맛을 본 기억이 있다면, 옛맛과 비교가 가능했을텐데 그러진 못했으니 그런 비교는 할수가 없었구요, 다만 요즘 나오는 통닭집의 양념통닭들 보단 확실히 맛의 차이가 있다는 말씀은 드릴수가 있을것 같네요.

특히나 약간은 매운맛이 감도는 감칠맛이 여기 통닭맛의 비결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잠시 언급한데로 포장을 한지 수시간(대충 7-8시간정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맛이 좋았던 것으로 봐서 재료의 상태도 나름 괜찮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뭐 어찌되었건 아주 맛있는 양념통닭이였습니다.

 

이젠 대구5대 통닭중 3개가 남았네요. 제가 뽑은 리스트엔 나머지 가게들의 이름이, 진주통닭과 뉴욕통닭 그리고 명동통닭이라는 이름을 가진 집들인데, 그 맛집들도 기대가 됩니다. 그 집들은 여기 대구통닭과는 달리 아직까지도 예전의 모습대로 영업을 한다고 하니 그 맛 또한 기대가 크구요.

시간날때마다 이 맛집들을 하나하나씩 찾아 여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통닭 / -

주소
대구 수성구 수성동4가 1020-2번지
전화
053-755-9061
설명
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바삭바삭하고 맛있는 통닭 대구통닭 수성점입니다.
지도보기

 

 

p.s)위의 주소가 원래 대구통닭의 위치였지만, 지금은 사라지고 거기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곳에 새로운 본점이 생겼습니다.

현재 본점의 주소는 '대구시 수성구 수성동4가 1022-12번지' 입니다. 참고하세요.

 

p.s2)얼마전에 방문한 5대통닭집중 하나인 원주통닭에 대한 방문기입니다.

2013/03/21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동성로맛집... 피자가게와 일식집 사이의 옛날 통닭집이라...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