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청도 맛집]... 청도할매김밥(마약김밥)... 은근히 또 생각나는 묘한맛...
반응형

청도 장날에 찾은 청도 맛집 두번째 장소로, 청도 할매김밥이라는 곳을 가보았습니다.

일단 이집 김밥, 일명 마약김밥이라는 닉네임에 맞게, 먹고 나서 시간이 흐른 후에도 또 생각나게 만드는 묘한 맛이 일품이였습니다.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위치는 의성식당과 마찬가지로 청도역과 청도시외버스터미널과 아주 가깝습니다. 다만 골목안쪽으로 조금 들어가야 되기 때문에 큰 길가에서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조금 상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청도역 건너편에 청도시장 공영주차장이라는 간판이 걸려진 골목 안쪽으로 약간만 들어가면 왼쪽편에 있습니다. 주소는 청도군 청도읍 고수리 852번지라고 되어 있네요,

전화번호는 054-371-5308...

가게의 외관이 명성과는 다르게 너무나도 소박(?) 합니다. 모르는 사람은 보면, 영업을 안하는 곳으로 오해할 정도로 보이네요...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하지만 문을 살짝 열고 들어 가면 이미 사람들이 줄을 서서 있다는... 개인적으로 웃기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한 모습이였습니다.

어찌되었건 제가 기다리는 동안 계속해서 사람들이 하나둘씩 대기하면서 줄을 섰습니다. 역시나 맛집은 맛집인 모양입니다.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기다리는 동안 식당 여기저기를 기웃거려 봤습니다.

밥통 3개가 쉴틈없이 돌아가고 있었구요, 한쪽에는 씻어놓은 쌀이 준비되어 있었고...

식당 내부에 테이블도 있었지만, 이곳에서 먹고가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메뉴라고 해봐야 김밥이 전부이기에 크게 따지고 고려할 것도 없는 모습이였습니다.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김밥을 사는 방법은,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다가 본인 차례가 오면, 조용히 얼마치라고 말씀을 드리고 다소곳이 돈을 바닥에 내미시면 됩니다^^.

큰 대화도 필요없고, 이것저것 생각할 것도 별로 없는... 여하튼 아주 묘한 기분이 드는 맛집이였네요...

할머니와 아주머니 두분이 정말로 쉴틈 없이 김밥을 말고 계셨습니다.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저는 5000원어치 포장을 해왔습니다.

가격은 2개가 한세트로 한세트에 천원되겠습니다. 유명한 맛집 치곤 비싼 금액은 아닙니다. 여기 청도 할매김밥집의 김밥 두개를 합친 양이 보통 일반 김밥집의 김밥양과 비슷하니 오히려 싸다고 해야겠지요.

하지만 김밥속에 든 내용물은 별거 없다는... 그런데 특이하게도 맛은 더 좋다는...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말씀드린 대로 김밥 속에 든 내용물은 별게 없습니다.

양념된 무우말랭이, 그게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이 무우말랭이라는 놈이 매콤한데다 씹히는 식감까지 좋아서, 김밥속 재료로 아주 괜찮은 궁합이였습니다.

더군다나 매콤한 맛이라는 것이 사람의 식욕을 자극하는데다, 은근히 중독을 시키는 뭔가가 있기에... 여하튼 뭐, 전 아주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청도맛집 청도할매김밥

이곳 청도맛집, 청도 할매김밥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일단 청도 갈 일이 있으면 꼭 다시 가서 한번 더 맛을 볼 계획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집 김밥에 아주 반했다는 의미입니다.

특이하긴 하지만, 별거 아닌 김밥임에도 불구하고 또 생각이 나게 하는 묘한 맛이 있습니다.

 

거기에 대해서 조금 더 부가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여기 청도 할매김밥에서 본 또 다른 희안한 모습은 줄을 서서 김밥을 사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어느 정도는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아주 젊거나 어린사람은 거의 없다는 이야긴데요, 제가 가만히 서서 지켜본 결과, 20대는 거의 없고 30대와, 40대 그리고 50대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여하튼 아주 독특한 비율이였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김밥의 매콤한 맛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어찌되었건 가게의 모습도 신기하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도 신기하고, 줄을 선 사람의 나이대도 신기하고, 마지막 그 맛까지 신기한 묘한 맛집이였습니다.

하지만 묘한 만큼 괜찮은 김밥이였구요...

 

 


할매김밥 / 분식

주소
경북 청도군 청도읍 고수리 852번지
전화
054-371-5308
설명
-
지도보기

 

 

p.s)아주 가까이에 있는 또다른 맛집입니다. 참고하시길...

 

2013/05/31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청도맛집]... 의성식당, 45년전통의 원조 김말두 할매추어탕... 청도 추어탕거리의 터줏대감맛집...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