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새섬 새연교 야경도 좋답니다
반응형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새섬 새연교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이번에 다녀온 제주여행길, 첫 여행지입니다. 서귀포 새섬 새연교... 작은 섬을 이은 다리와 그 작은 섬으로, 산책하기 좋고 경치가 좋아서 많은 여행객들이 다녀가는 명소라고 하네요. 저희는 낮에 갔다왔지만, 밤에는 이쁜 등이 켜져서 야경이 좋기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바로 인근에 천지연폭포까지 있어서 겸사겸사 함께 둘러보면 좋을만한 곳입니다.

 

 

 

새연교 앞에 있는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도 제법 넓은 편... 참고로 이곳 새연교와 새섬은 주차료나 입장료는 없습니다.

 

 

 

안쪽, 새연교 다리가 있는 쪽으로...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점등시간이 따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역시 야경이 이쁘긴 한 모양입니다. 다음엔 꼭 밤에도 한번 와봐야겠습니다.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걸어서 다리 위를 지납니다. 다리도 이쁘고, 다리위에 있는 조형물도 특이합니다.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제가 갔을 적에는 조명설비 공사중이여서, 조금 어수선했습니다. 아마, 공사가 끝나면 더 멋진 조경으로 반겨줄 듯...

 

 

 

그렇게 새연교 다리를 지납니다.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새섬과 주변 환경에 대한 표지판... 주변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이라고 하네요. 경치만 훌륭한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것도 보호할 가치가 많은 모양입니다.

 

 

 

주변으로 보이는 작은 섬들... 생물권 보전지역에 해당하는 섬들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이동시작... 산책로 한쪽편으로도 작은 보수공사가 한창입니다.

 

 

 

작은 섬이지만, 산책하기 좋게 잘 관리가 된 섬입니다. 누구라도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길...

 

 

 

 

곳곳에 낚시꾼도 보이구요.

 

 

 

 

전망대...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반대쪽으로는 숲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들...

 

 

 

그렇게 완전히 섬을 한바퀴 돌았습니다. 천천히 걸으면 20분, 빨리 걸으면 10분이면 섬전체를 돌아볼 수 있는 크기입니다.

 

 

돌아나오는 새연교 위에서 보이는 풍경... 이쪽도 이쁘네요.

 

서귀포 여행 가볼만한곳

 

 

 

 

 

기념사진 한장 찍지 않을수가 없는...

 

 

 

그렇게 서귀포 새섬과 새연교를 둘러보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야경이 이쁜 섬이여서 밤에 가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산책삼아 낮에 돌아보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바로 옆에 천지연폭포가 있으니,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더욱 좋겠구요. 제주 여행 특히나 서귀포쪽 돌아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근처에 있는 다른 볼거리...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6/09/15 - [보는 즐거움/기타 문화재] - 정방폭포... 제주도 서귀포볼거리 명승지... 우리나라 명승 제43호, 입장료는 2000원

 

 

2016/09/14 - [보는 즐거움/천연기념물] - 천제연폭포... 제주도 중문 볼거리 여행지 3단폭포와 선임교... 입장료는 2500원입니다

 

 

 

 

그러면 재미난 여행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제주여행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