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여수 족발 맛집 가성비 훌륭한 포장 맛집 돌산족발
반응형

가성비 훌륭한 여수 족발 포장 맛집 돌산족발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이번 여수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한 곳입니다. 여수시 서교동 서시장에 위치한 돌산족발... 여수에서는 족발이 맛나기로 꽤나 알려진 족발맛집인데, 가성비도 괜찮고 맛도 좋아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희는 포장을 했는데요, 포장해서 먹어도 그 맛이 변하지 않는 특별한 족발집...

 

 

 

여수 돌산족발집에 도착했습니다. 서시장에 가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작은 족발골목이 있는데, 그 한쪽에 위치... 가기전에는 이렇게 족발집이 많은지 몰랐지만, 가서보니 족발집 하나하나 모두 섭렵해보고픈 욕망이 확 들더라는...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족발집 자체는 평범합니다. 골목쪽으로는 족발을 조리하고 손질하는 곳이 있고, 가게 안쪽으로는 테이블 몇개가 놓여있는... 아마, 주말 저녁에는 가게에서 먹고 가긴 힘들지 않겠나 싶을 정도로 작은 가게인데요, 어쨌거나 한번 단골이 되면 자주 찾을것 같은 분위기의 식당입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족발을 비롯해서 이런저런 돼지부속고기를 파는 곳입니다. 저희는 족발 중짜로 하나 포장... 가격은 25000원...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엔 착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그렇게 포장을 해서, 깜장 비닐봉지에 담아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와 풀어 본 모습...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상추와 고추 그리고 마늘이 담겨져 있구요, 뭔지 모를 장 종류가 3가지나 역시 비닐봉지에 담겨져 있습니다.

 

 

 

장을 풀어보니, 새우젓과 쌈장 그리고 묘하게 생긴 묽은 초장... 시장표 족발에 딸려온 것들이지만, 전체적으로 퀄러티가 보통 이상이였구요, 그래서 확실히 믿을만한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 돌산족발에서 처음 만난, 독특한 묽은 초장...

이게 이곳의 비밀 병기랄까 뭐 그런 것입니다. 여기 족발은 우리들이 가끔씩 접하는 다른 족발집과는 달리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맛도 전혀 가미가 안된 스타일, 그러니까 보통 족발집에서는 돼지 냄새를 잡기 위해서 묘한 향을 내는 한약재나 약간 강하다 싶은 맛을 가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그렇지가 않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순수한(?) 맛의 족발과 찰떡궁합이 바로 이 묽은 초장으로, 이곳 족발맛을 강하게 키우는 특별한 맛의 소스입니다.

 

 

 

사진이여서 족발의 양이 많지 않아보일수도 있겠습니다만, 굉장히 푸짐한 양도 여기 돌산족발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먹다가, 과연 대짜의 크기는 얼마나할까 궁금하더라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대짜도 포장해서 한번 먹어봐야 겠습니다.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묽은 초장, 비법 초장에 찍어 먹는 족발 한점...

또 먹고 싶네요. 족발 좋아하신다면, 여수 돌산족발 강추합니다.

 

여수 족발 맛집 돌산족발

 

 

족발이 거기서 거기겠지만, 그런 와중에도 미세한 차이가 명품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런 예가 여기 돌산족발이구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족발 좋아하신다면 이곳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여수여행길에 맛있게 먹었던 맛집 몇군데, 역시 추천합니다.

 

 

2019/11/08 - [먹는즐거움/처음 먹어본 것] - 여수 서대회 맛집 가성비 만족도 모두 높은 복춘식당 아귀탕

 

 

2014/11/10 - [먹는즐거움/면류 국수류] - 여수 학동 맛집 김씨네국수... 여수 시내 맛집... 푸짐한 6000원짜리 해물칼국수, 강추합니다...

 

 

 

 

그러면 맛난 여수음식 많이들 드시구요, 재미나고 알찬 여수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