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기도 광주 갈만한곳 남한산성 가는길
반응형

경기도 광주 갈만한곳 남한산성 가는길


남한산성 가는길



이번에 다녀온 경기도 광주여행길, 가장 마지막 여행지 소개해드립니다. 남한산성... 남한산성은 예전 성남여행길에 절반 정도를 돌아봤는데요, 그 나머지를 이번 광주여행길에 마무리 했습니다. 둘레길로는 누구나 걸을만한 추천할만한 곳으로, 기회가 된다면 한번 정도는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지하철 남한산성입구역에서 9번버스를 타고 남문터널 정류장에서 내렸습니다. 정류장 뒤쪽으로 보이는 길로 가면 남한산성 북문이 나오는데, 예전 성남여행길에 걸었던 기억이 나네요.



2019/06/12 - [걷는 즐거움/트레킹코스들] - ▶성남 갈만한곳 남한산성 등산코스 둘레길 가는길





저희는 반대쪽 남문쪽을 향했습니다. 지난번에 북문을 시작으로, 서문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려왔던 남문...



남한산성 가는길




남문에서 마무리하지 못한 남한산성 구경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남문에서 동문으로 그리고 북문에서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남한산성 가는길





몇일 사이에 눈발이 조금 날린 모양인지, 바닥이 굉장히 미끄럽습니다. 등산화도 준비하지 않고 운동화를 신은채로 걸으려니, 굉장히 조심스럽더라는... 혹, 겨울에 남한산성 가실분은 등산화는 필수이구요, 아이젠도 꼭 챙겨서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남한산성 가는길



남한산성 가는길



조금 미끄러워도, 산성을 따라 걷는 기분이 무척 좋습니다.




동문까지 1킬로미터 남았습니다.





내려가는 길은 참 힘듭니다. 등산화를 준비하지않아서 고생 좀 했습니다.




동문까지 800미터...


남한산성 가는길



그래도 경치도 좋고 전망도 좋아서, 걷는 길이 힘들지만은 않습니다.


남한산성 가는길



그러다보면 도착하는 남한산성 동문...






동문 초입은 눈이나 얼음이 없어서 오르기 좋았습니다. 대신, 계단길...







성벽길이 그림처럼 이어집니다.


남한산성 가는길




작은 절도 하나 지나구요.





북문까지 1.8킬로미터 남았네요. 참고로, 동문에서 북문까지가 가장 먼 거리입니다.


남한산성 가는길



가는 코스중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여장이라는 곳입니다. 일종의 매복지쯤 되겠네요.








여기서는 서울시내도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시겠지만, 롯데타워도 보입니다.





내려가는 구간, 역시 굉장히 미끄럽더라는...


남한산성 가는길



남한산성 가는길



그렇게 조심조심 가다보면, 도착하게 되는 남한산성 북문... 역시, 이전에 왔던 기억이 있어서, 눈에 익습니다.






북문 아랫쪽 식당가를 지나...






버스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남한산성 가는길



저희는 이곳에서 원래 생각해둔 식당으로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경기도 광주여행을 끝마쳤구요.


남한산성... 겨울철 눈이 쌓이는 시기를 제외하곤, 누구나 위험하지 않게 걸을수 있는 좋은 둘레길입니다. 아이젠과 등산화를 준비한 분이라면 겨울철에도 걸을만한 장소인데요, 주변으로 풍광이 좋고 걷기도 좋아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거기다가, 맛있는 식당도 많이 있어서, 겸사겸사 가볼만한 곳...





아래는 남한산성을 돌아보고 식사를 한 곳으로, 꽤 괜찮은 식당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9/12/24 - [먹는즐거움/두부 묵류] - ▶수요미식회 두부 맛집 남한산성 오복손두부





그러면 안전한 산행되시구요, 좋은 추억 남기는 경기도 광주여행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