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돌짜장을 주문하면 전골이 공짜 부침개는 무료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반응형

전골과 부침개는 공짜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이번에 다녀온 경기도 광주여행길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게 먹었던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립니다. 곤지암 돌짜장... 생방송 오늘 저녁과 2TV 생생정보같은 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곳으로, 가성비 높은 메뉴를 취급하면서도 개성있고 재미난 느낌의 맛집... 여하튼, 큰 기대만하지 않으신다면 누구라도 만족할만한 그런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곤지암 돌짜장에 도착했습니다. 곤지암 읍내에서 조금 외곽... 대로변입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취급하는 메뉴는 오로지, 돌짜장과 탕수육...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평일 오후6시, 주말 오후 8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휴무네요.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위 사진에 있는 문 옆에 문구부터 시작해서, 이런저런 재미난 글들이 보는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웬만한 식당에서는 보기 힘든 글들이기에... '메뉴가 하나여서 자꾸 오심 질려요!' '보름에 한번씩만, 한달에 두번쯤만'... '짬뽕은 짬뽕 전문점에서, 이것저것 다드실적엔 중국집에서!'... 재미나면서도 솔직한(?) 문구가 웃게 만듭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식당 내부는 평범하구요, 보기보다 넓고 깨끗한 편이였습니다. 돌짜장을 만드는 중국집 분위기는 아닌 것이 특징인데, 돌짜장만 취급하니 중국집이라고 보기에도 무리가 있네요. 어쨌건, 식사하기 나쁘지 않은 분위기...

 

 

 

 

저희들이 앉았던 자리... 이 자리에 앉아서인지, 진짜 콜라가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정식 메뉴판...

돌짜장이 중짜와 대짜로 나뉘어져 있고, 만원짜리 탕수육만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부침개 한장은 무료이고, 가지고 온 음식도 전자렌지를 사용해서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이런 식당은 난생 처음인듯... 솔직하면서도, 프리한 느낌이랄까... 여하튼, 저희는 2만원짜리 돌짜장 중짜 하나 주문했습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그러면 아래 사진의 음식부터 서빙되는데... 돌짜장을 주문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소고기 전골(?)... 일단, 공짜여서 무조건 좋습니다.

 

 

 

무침개 한장도 공짜라고 하니, 맛을 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이쁘게 부쳐서...

 

 

 

 

그러는 사이에 전골은 익어갑니다. 맛은 상상하는 그 비슷한 맛인데요, 고추장 맛이 강한 짬뽕국물맛입니다. 아마도, 기름진 돌짜장의 맛을 상쇄하는 역할로 제공되는 음식으로 여겨지는데요, 무료로 제공되는 음식치고는 퀄러티가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게 전골에 부침개 맛을 보고 있으면, 나오는 곤지암 돌짜장...

 

 

 

보는 순간, 약간의 탄성이...

일단 푸짐하구요, 그 푸짐함이 눈속임이 아니여서 그러합니다. 돌판 전체를 고기와 이런저런 해물들이 빼곡하게 덮여져서 나오니까요.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그 안쪽에 숨어져 있는 짜장면 면발...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휘휘 저어서 뒤섞으면 이런 비주얼...

 

 

 

말씀드린대로 토핑처럼 얹여진 건데기들이 상당히 푸짐하고 퀄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같은 가격의 돌짜장을 다른 여행지에서 먹은 기억이 있는데, 그곳에 비하면 이곳은 두배 이상의 가격을 받아도 될 만큼의 양과 퀄러티... 맛은 차치하더라도, 일단 그 푸짐함에 만족할수밖에 없는 곳이였습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이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될 뿐...

조금 과하다 싶을만큼 기름이 많은 돌짜장이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서빙되는 것이, 고추장 맛의 전골인것 같기도 하고...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둘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2만원짜리 음식치고는, 가성비로만 따진다면 훌륭한 곳...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아래의 사진 정도가 남았을 적에, 예전 같으면 공기밥을 비볐겠지만...

양도 워낙 많고, 또 체중조절 중이니, 참았다는...

 

 

 

그렇게 여행길 맛있고 재미난 식당에서 만족스런 식사 한끼 해결했습니다.

 

 

 

경기도 광주 곤지암 돌짜장...

 

가성비로 볼때면 굉장히 추천할만한 식당이구요, 주인분의 마인드(?) 역시 인상적인 식당입니다. 혹, 곤지암쪽에 가실일이 있으시면, 한번 들려보시길...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재미난 식사 한끼 되실겁니다.

 

 

 

아래는 가볼만한 우리나라의 오래된 맛집들 목록입니다. 여행다니면서 가볼만한 식당들... 참고하시길...

 

 

2014/06/17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선...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 선정...

 

 

 

 

그러면 맛난 음식 많이들 드시고, 재미나고 알찬 경기도 광주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