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한산도 배시간 통영한산도 배편 배요금 후기
반응형

통영 한산도 배시간 배편 배요금 후기


통영 한산도 배시간 배편 요금



이번 통영여행길에는 한산도를 다녀왔습니다. 한산도는 통영에서 30분 정도 걸리는 아주 가까운 섬으로, 이순신 장군의 숨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제승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워낙 가깝고 1시간에 1대 정도는 배편이 있는 가기도 편한 곳으로, 한산도까지 가는 배시간과 배편의 이용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한산도 가는 배편은 통영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서호시장과 아주 가까운 곳이여서 통영 여행 자주 하신분들은 눈에 익은 위치... 여하튼, 통영의 대표여행지들과 가까운 위치입니다.




통영연안여객선터미널 대합실에 들어가면...





배표를 판매하는 부스가 있습니다. 통영은 굉장히 많은 부속섬들이 있어서 다양한 배편들이 있는데요, 거기에서 본인이 가고자 하는 배편의 티켓을 끊을 수 있는 부스에서 배표를 구입하면 됩니다. 일단, 신분증은 필수이니, 꼭 챙겨가시구요.


통영 한산도 배시간 배편 요금



통영에서 한산도 제승당 방향으로 운영하는 배편의 배시간표입니다. 말씀드린대로 한시간에 한대씩은 무조건 있으니, 배시간에 크게 연연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그만큼 방문객이 많은 섬이라는 의미도 되고...


통영 한산도 배시간 배편 요금



그렇게 구입한 티켓입니다. 왕복이여서 두장의 티켓을 받았구요, 합해서 만천원의 요금이였습니다. 그러니까 한산도 왕복 배요금은 현재 11000원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통영 한산도 배시간 배편 요금



배가 출발하는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개찰구를 통해서 나갑니다.




티켓에서 표시되어 있던 파라다이스호가 보입니다.




배 바로 앞에서도 티켓 검사를 하니, 확인은 필수... 여기서, 신분증 검사를 하니, 신분증도 함께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올라탄 파라다이스호...





선실은 평범합니다. 앞쪽은 의자로 된 좌석이고, 뒷쪽은 하나의 공간으로 된 구성... 배를 타는 시간이 길었다면 뒷쪽에 자리를 잡고 누웠겠지만, 약 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거리의 섬이여서 앞쪽에 앉았습니다.






그러다보면 어느새 한산도에 도착을 하구요.


통영 한산도 배시간 배편 요금



배에서 내려 원래 계획했던 한산도 여행을 하면 됩니다.




돌아올때는 배시간에 맞춰서 배를 탔던 곳에서 기다리다가, 역시 도착한 배에 그대로 올라타면 됩니다. 나머지 한장의 배표는 이때 확인을 합니다.





한산도 가는 법... 그다지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처음이신 분은 조금 생소한 절차들이여서 당황스러울수도 있지만, 천천히 순서대로 하면 생애 첫 섬여행일지도 모를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알찬 통영여행되시고, 안전한 한선도 섬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