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제도 섬여행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 코스
반응형

거제도 섬여행 추천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코스

 

거제도 섬여행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 코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거제도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코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매물도는 경관이 너무 아름다워 CNN에서 선정한 가볼만한 한국의 섬여행지 33에도 선정이 된 곳으로, 개인적으로도 추천하고픈 좋은 여행지입니다. 섬여행을 꿈꾸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추천하고픈 이쁜 섬으로, 혹 거제도 가시게 된다면 이곳 소매물도는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1시간 정도 가면 소매물도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거제도에서 소매물도 가는 방법은 아래의 후기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12/31 - [떠나는즐거움/여행팁] - 소매물도 배편 배시간표 거제도에서 가는 방법 정리

 

 

그렇게 소매물도에 내렸습니다. 다른 분들이 다녀온 후기에 있는 해산물을 파는 좌판을 기대했었지만, 저희들은 평일날 방문을 해서 그런지 조용하더군요. 아마, 여행시즌 그리고 주말에 소매물도에 방문하는 분이라면 이색적인 정취를 섬 초입부터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길을 따라서 쭉 올라가면, 소매물도 지도가 나옵니다. 여기 지도를 보고 어떻게 섬을 돌아볼 것인지 잠시 고민했는데요, 지도상 왼쪽편 절벽길을 따라서 이동해서 뒤쪽으로 넘어가서 등대섬까지 간 후, 돌아올때는 가운데길 빠른길로 돌아오기로 했습니다. 걷기 싫으신 분들은 등대섬 갈때도 중간으로 가면 보다 편하게 그리고 시간도 절약하면서 가실수 있겠습니다. 다만, 그렇게 다녀오면 놓치는 경치는 많다는 점, 감안을 하셔야 하겠구요.

 

 

 

 

왼쪽편으로 소매물도 탐방을 시작합니다.

 

 

 

왼쪽은 경치 좋은 해안 산책로 분위기입니다.

 

 

 

 

그런데 뱀이 많은 모양이네요. 섬 여행길에 뱀은 예전에 심하게 한번 경험해 본적이 있어서 그다지 놀랍진 않지만, 여기도 거문도만큼 뱀이 많은 섬인 모양입니다. 혹, 살아있는 뱀 한번도 본적이 없는 분은, 거문도 여행 추천(?)해드립니다.

 

 

 

 

2018/05/23 - [걷는 즐거움/트레킹코스들] - 거문도등대 트레킹코스 거문도등산코스 산행지도

 

 

동백나무 숲길도 잠시 지나고...

 

 

 

남매바위라는 곳입니다. 어떤 전설이 담긴 바위인데, 바다쪽에서 봐야만 두 바위 모두를 볼 수 있겠네요.

 

 

 

한적한 숲길도 지납니다. 참고로, 경사가 제법 되는 산길을 걸어야 하니, 이쪽으로 오르시는 분은 가급적이면 운동화를 신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러다보면 나오는 전망대... 경치가 끝내주지요...

 

 

 

 

또다른 전망대... 역시, 멋진 경치가 반겨줍니다.

 

 

 

그렇게 도착한 곳이 교차점... 가운데길로 올라오면 여기서 만나게 됩니다. 내려갈때는 이쪽길로 항구까지 갔구요.

 

 

 

 

여기에도 학교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지금은 흔적만 남았지만...

 

 

 

또다른 교차점이 하나 더 나오는데, 여기선 데크계단을 따라 위쪽으로 올라가시길 권해드립니다. 돌아나오는 길엔 왼쪽으로 나오면 되니... 그리고 데크를 따라 올라야만 멋진 경치를 감상할수가 있으니까요.

 

 

 

 

데크를 끝까지 오르면 나오는 역사관...

 

 

 

역사관 내부... 소매물도에 관련된 작은 전시관...

 

 

 

 

전시관도 전시관이지만, 아래의 경치를 감상할수가 있기에, 이쪽으로 올라야만 하는 것이겠습니다. 잠시 앉아서 바다만 봐라봐도 힐링이 되는 곳...

 

 

 

 

 

다시 등대섬 가는 길로 향합니다.

 

 

 

등대섬이 내려다보이면, 거기서부터는 절경이 이어집니다. 누구라도 작은 탄성이 터지지 않을 수 없는 광경...

 

거제도 섬여행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 코스

 

 

등대섬을 보면서 내려갑니다. 가는 걸음걸음이 절경...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 코스

 

기념사진 한장 찍지 않을수가 없겠죠...

 

 

 

그렇게 내려가다보면 바닷가에 도착하게 됩니다.

 

 

 

 

 

물때시간을 맞춰서 소매물도에 가야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물때시간을 못 맞추면, 등대섬과 소매물도는 바닷물때문에 걸어서는 이동이 불가능하니...

 

 

 

그렇게 소매물도 등대섬 등대에 도착했습니다.

 

 

 

 

등대에서 뒤돌아 본, 소매물도...

 

소매물도 등대섬

 

 

반대편 전망대... 역시, 기념사진 한장 찍지 않을수가 없는 곳...

 

 

 

멋진 경치 마음껏 감상하고 이쁜 사진도 마음껏 찍은 후, 다시 온길을 돌아서 소매물도 항구로 향합니다.

 

 

 

 

돌아나오는 길에 찍은 몇장의 사진... 지금 다시봐도 절경이네요.

 

 

 

소매물도 여행 코스

 

그렇게 안전하게 항구에 도착을 했습니다.

 

 

 

 

거제도 소매물도 등대섬 여행코스...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우리나라 섬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가본 분들은 다들 인생사진 한장씩은 남겼을 듯... 여하튼, 우리나라 섬중에서도 아름답기로는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니, 거제도여행길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참고로 이곳 소매물도는 아래에 정리한 CNN 선정 우리나라 아름다운 섬 33에도 뽑힌 곳으로, 섬여행을 꿈꾸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그런 섬이겠습니다.

 

 

2016/05/05 -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미국 CNN 선정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33... CNN 선정 가볼만한 국내 섬여행지 추천 목록

 

 

 

 

 

그러면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거제도여행되시구요, 안전한 소매물도 섬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