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cnn 선정 한국 최고의 여행지 그 중 하나 화순 세량제 세량지
반응형

CNN 선정 한국 최고의 여행지 화순 세량지 세량제


CNN 선정 한국 최고의 여행지 화순 세량지 세량제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남 화순여행길, 잠시 돌아본 작은 저수지 한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화순군 화순읍 세량리에 있는 세량지... 몇년전 미국 CNN에서 선정한 한국의 가볼만한 여행지 50에 선정된 이쁜 연못으로, 그 타이틀때문에 찾게 된 곳... 봄철 벚꽃이 피는 시기, 그것도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아침에 찾으면 굉장히 아름다운 풍광을 만날수 있다고 했지만, 여건상 저희는 늦겨울 대낮에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네요. 가장 아름다운 타이밍에 찾진 않았지만, 여행길 작은 힐링정도는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화순 세량지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차들이 굉장히 빨리 달리는 도로를 중간에 두고, 세량지와 주차장은 나뉘어져있습니다.




주차장에 있는 종합안내판부터 살펴봤습니다. 특별한 다른 볼거리는 없었구요, 세량지를 두로 조성되어진 700미터쯤 되는 둘레길과 4킬로미터쯤 되는 벚꽃누리길이 포인트인 것 같네요. 세량지가 가장 아름답다는 벚꽃피는 봄철에 왔다면 벚꽃누리길을 걸었겠지만, 짧은 코스인 둘레길만 걸어보기로 합니다. 'cnn 선정 한국에서 꼭 가봐야할 50곳' 이라는 문구가 반가운데, 예전 여행다닐적에 이 50곳을 포인트로 여행계획을 세운적도 있어서... 지금까지 몇곳이나 다녀왔는지 지금은 기억이 안나지만...





화순 세량지



2013/11/20 -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굴다리를 지나 세량지쪽으로 향합니다. 봄이 오는 시기여서 평일인데도 제법 많은 산책객들이 보입니다. 걷기 좋고 광주광역시와도 가까운 편이여서, 주말에는 제법 많은 방문객들이 있지 않겠나 싶습니다.





저수지까지 천천히 걸어 올라가는 길... 그다지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나름 설레이고 또 기분도 좋게합니다. 날씨 좋은날 외출해서 산책하는 즐거움이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






세량지 제방위에 도착했습니다. 굉장히 유명한 타이틀을 가진 저수지지만, 상당히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뚝방에 있는 이정표를 따라서 곧바로 둘레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화순 세량지


화순 세량제




걷다가 돌아본 모습... 사진으로는 별론데, 직접 눈으로 본 풍광은 제법 괜찮습니다. 별로 꾸밈이 없는 자연적인 모습 그대로인지라, 더욱 좋았던 곳... 아마, 설명해드린것처럼 봄철에는 훨씬 더 아름다운 풍광으로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지 않겠나 싶네요.






잠시 걷기만해도 힐링이 되는... 살면서 이런저런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는 분들, 가끔 이렇게 시간내셔서 근처 경치좋은곳 한번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반대쪽에서 본 모습...






그렇게 걷다보니 이내 연못 한바퀴를 돌아서, 데크전망대에 도착합니다.







그렇게 마지막으로 돌아본, 화순 세량제 세량지... 참고로 '세량지' 라 칭하기도 하고 '세량제' 라 칭하기도 하는 이유는, 저수지의 이름에 '제' 라는 글짜가 붙으면, 인공적으로 만든 저수지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자연적으로 생성된 저수지가 아니라 농사에 사용되어진 농업용수의 공급을 위해 만들었던 저수지는 '제' 를 붙여서 이름을 만들었던 이유... 따라서, 세량제나 세량지나 큰 의미의 차이는 없습니다.


CNN 선정 한국 최고의 여행지







봄에는 이런 모습이라고 하네요. 언젠가 다음에 올일이 있으면, 봄철 아침에 한번 방문해봐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세량지 뚝방위에 있는 경치좋은 정자에서 잠시 앉았다가,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CNN 선정 한국 최고의 여행지 화순 세량지 세량제




화순 세량지...


CNN에서 선정한 한국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라는 타이틀만으로도 한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이겠습니다. 꼭 사진만큼 이쁜 풍광이 아닌 시기더라도 충분히 힐링이 되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려줄만한 곳으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시길... 아주 특별한 곳은 아니겠지만, 내가 마음먹기에 따라서는 특별한 장소로 기억될 수 있는 곳이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