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주 명물빵 십원빵 황리단길 황금십원빵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 명물빵 황금십원빵


경주 명물빵


오늘은 이번 경주여행길에 먹었던 독특한 먹거리 한가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황금십원빵... 경주 황리단길 한쪽편에 위치한 이색 먹거리로, 황리단길 가시는 분이라면 한번 먹어볼만한 것... 십원짜리 동전 모양의 빵으로, 맛도 좋고 재미난 모양이여서 추천해봅니다.





경주 황리단길 황금십원빵에 도착했습니다. 경주여행은 개인적으로 여러차례 다녀왔지만 황리단길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요즘 핫하다는 장소답게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돌아다니더라는... 아마, 모르긴 몰라도 경주에서는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동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쨌거나 그런 핫한 골목길 중간쯔음 작은 노란 부스 하나가 눈에 띄입니다.




경주 황금십원빵


가격은 3천원이구요, 주문하고 하나 구워내는데 3분정도 걸리네요. 제주 메밀과 보리반죽 그리고 오징어에 두가지 치즈까지 들어간 것으로, 먹을때는 몰랐는데 보리반죽이라는 단어를 보니, 경주에서 유명한 또다른 명물빵인 경주 찰보리빵 맛과도 흡사한 면이 있습니다. 그 이유가 보리...




2019/04/08 - [먹는즐거움/빵집] - 경주 보리빵 원조 경주먹거리 단석가 찰보리빵



하나 주문해서 받아 나왔습니다. 정말 십원짜리하고 똑같이 생겼습니다. 지금은 보기 힘든 옛날 십원짜리... 아마, 어린 친구들은 이렇게 생긴 옛날 십원짜리를 못 본 사람들도 많을겁니다.


경주 십원빵


크기는 여성분 손바닥보다 조금 작은 정도... 기념 사진겸 크기 확인을 위해 찍어 본 사진입니다. 옆의 얼굴보다는 황금십원빵을 들고 있는 손크기와 비교해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뒷면도 십원짜리입니다. 다보탑 그림...


황리단길 황금십원빵


한입 베어물어봤습니다. 특별한 맛은 아닌데, 달콤하면서 약간은 고소한 맛... 위에 설명을 드렸듯이 경주찰보리빵의 풍미와 비슷합니다.



한입 더 베어물면 치즈가 쭈욱 딸려나옵니다. 이 맛때문에 아무래도 유명 명물빵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치즈 퀄러티도 나쁘진 않은데, 많은 양의 치즈는 아닙니다만, 재미로 또 맛으로 먹기에 나쁘진 않습니다.




경주 명물빵 황리단길 황금십원빵...



2017/05/08 - [먹는즐거움/빵집] - 최영화빵... 경주 먹을거리 추천 경주빵? 황남빵? 최영화빵!



말씀드린대로 황리단길 가면 재미삼아 하나정도 맛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다 싶습니다. 참고로 이외에도 경주에는 찰보리빵과 경주빵이라 불리는 황남빵 또는 최영화빵이 유명하니, 그것도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