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주 먹거리촌 먹자골목 경주 중앙시장 소머리곰탕
반응형

경주 먹거리촌 먹자골목 중앙시장 소머리곰탕



오늘은 경주에 있는 먹거리촌 한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경주 중앙시장 소머리국밥집... 대략 열군데 정도되는 소머리곰탕 돼지국밥집들이 모여서 장사를 하는 곳으로, 중앙시장 구경도 하고 식사도 즐긴다면 나름 알찬 여행이지 않겠나 싶네요. 중앙시장 내부와 근처에 또다른 맛집들도 많이 있으니, 꼭 한번 가보시길...





중앙시장 소머리곰탕 먹거리촌 출입구입니다. 시장 출입구 아무 곳에나 들어가서 안쪽으로 들어가도 되구요, 아래의 사진처럼 바깥에서 바로 연결된 출입구로 들어가도 됩니다.





경주 중앙시장 소머리곰탕 먹거리촌 모습입니다. 거의 대부분 소머리곰탕과 돼지국밥만을 취급하는 식당들...





참고로 제가 먹었던 곳입니다. 주변 다른 식당들과 크게 다른건 없지 싶은데요, 어쨌거나 참고하시길...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독특하게도 이곳은 식당 대부분이 같은 메뉴 같은 가격으로 장사를 하고 있었는데, 그게 한가지 특징이기도 합니다. 총 9군데의 소머리곰탕집이 똑같은 메뉴로 영업을 하고 있네요. 참고로 저희는 소머리곰탕 특 하나와 보통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1만원과 8천원... 적당한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차려지는 한상...





윗쪽 사진이 8천원짜리 보통 소머리국밥이구요, 아래의 사진이 만원짜리 특국밥입니다.




국물은 적당히 뽀얗고 기름도 잘 걷어내어서 깔끔한 느낌입니다. 맛도 상당히 깔끔했는데요, 냄새도 거의 나지 않는 아주 맛난 소머리곰탕입니다.



소머리 비계부분...

비계라고 불러도 쫀득하니 맛난 부위입니다. 이것의 맛과 식감때문에 소머리국밥을 먹기도 하지요.



살코기...



살코기와 비계가 같이 붙은 부위...



아무래도 곰탕이나 국밥은 뚝배기에 밥을 말아야 제맛이니, 이내 밥을 말아봅니다.





깍뚜기 하나 얹여서 먹으면... 역시, 이맛이 국밥이나 곰탕을 찾게 합니다.



아래의 사진은 아마 소혓바닥이지 싶습니다. 역시, 맛난 부위...




깔끔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먹은 곳만 그런건진 모르겠습니다만, 전체적으로 곰탕맛이 상당히 깔끔하네요.




그렇게 비워지는 한상...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경주 중앙시장 소머리곰탕 먹거리촌...



2017/05/09 - [먹는즐거움/면류 국수류] - 현대밀면... 경주 중앙시장맛집 경주밀면 현대밀면



경주는 자주 방문했었고 또 이곳 중앙시장도 몇차례 다녀갔습니다만, 이런 소머리곰탕집들이 있는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시장 내부와 근처에 다른 맛집들도 많이 있어서 먹거리 선택하는데 고민이 되기도 하겠지만, 여기 소머리곰탕은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후회는 없을 듯... 경주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