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영주시 숨은 맛집 영주 죽령주막
반응형

영주 숨은 맛집 영주시 죽령주막


영주 숨은 맛집


오늘은 경북 영주시에 숨어있는 숨은 맛집 한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주시 풍기읍 수철리에 위치한 죽령주막... 영주에서 단양으로 넘어가는 죽령고개길에 위치한 식당이자 주막으로, 음식맛도 좋고 주변 풍광도 좋아서 추천할만한 맛집입니다. 죽령옛길을 걸으시는 분이라면 필수 코스...





죽령주막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산아래 희방사역에서 이곳까지 걸어서 왔는데요, 차로도 가실수가 있습니다. 어쨌건, 말씀드린대로 단양과 영주의 경계인 죽령고개 상부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영주 죽령주막


가게는 제법 넓구요, 분위기(?)도 괜찮습니다. 이런 고갯길에 자리잡은 식당은 참으로 오랜만에 와보는 것 같네요. 가게 위치자체만으로도 맛집이겠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음식종류가 상당히 많았고, 대부분 건강식 위주였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이런저런 많은 방송에서도 소개가 된 곳이였습니다. 약선음식 등 건강식을 취급한다는게 이곳 죽령주막의 특징이기도 한데, 주인분께서 음식경연대회에서 상도 많이 받고 그랬는 모양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산을 내려가면 먹어야 할 음식이 있어서 따로 식사 주문은 하지 않았구요, 동동주 하나와 감자전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온 인삼호박 동동주... 가격은 7천원...




찬으로 나온 양배추김치... 배추김치와는 또다른 매력의 맛...



감자전이 나오면서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영주시 맛집



감자전도 오랜만이네요. 



사진으로도 느껴지시겠지만, 굉장히 맛있게 잘 구워진 감자전입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취급하는 음식들 자체가 깔끔하고 맛있어 보였는데요, 그렇게 느꼈던 것이 진짜였습니다. 다음에 이곳을 또 방문하게 되면, 꼭 식사할 준비를 하고서 올라와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합니다.




동동주와 감자전... 좋은 궁합입니다.



그렇게 차도 사람도 드문 한적한 고갯길에서 좋은 추억 하나 만들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드라이브 삼아서 차를 타고 올라가도 좋구요, 저희처럼 죽령고갯길을 따라서 운동삼아 걸어서 올라가도 좋은 곳입니다. 어쨌거나 운치있고 특별한 장소에 자리잡은 숨은 맛집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영주의 또다른 맛집...



2017/08/07 - [먹는즐거움/곰탕 국밥 탕류] - 명동감자탕... 백종원의 3대천왕 영주 현지인 맛집... 뽀얀 감자탕 뼈다귀해장국



역시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