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동강 가볼만한곳 영월 어라연 계곡길 잣봉 등산지도

영월 동강 가볼만한곳 어라연 계곡길 잣봉 등산지도


동강 가볼만한곳


오늘은 이번 강원도 영월 여행길에 올랐던 잣봉의 등산지도와, 더불어 걸었던 동강 어라연 주변의 트레킹코스 후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어라연은 동강에서 가장 신비로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동강 레프팅의 백미... 그 경치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경험이여서, 좋은 추억 하나 남겼습니다. 영월쪽으로 여행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잣봉의 등산 그리고 어라연 트레킹코스의 시작점인 삼옥탐방안내소에 도착했습니다. 화장실도 있고 주차할 공간도 있으며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안내소도 있어서 편리했던 곳... 저희들이 등산지도를 보면서 탐방계획을 세우고 있으니, 친절한 아주머니 한분이 나와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제 후기로도 궁금한게 해결되지 않으신 분들은, 탐방안내소에 들어가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실겁니다.




잣봉 등산지도와 동강 어라연 등산로 안내도입니다. 지도상으로 저희는 어라연 산소길로 다녀왔구요,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2시간 45분쯤 걸렸습니다. 저희부부가 조금은 빠른 걸음이니, 등산지도상으로 표기된 것이 보다 정확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출발... 어라연쪽, 보다 더 정확하게는 잣봉 방향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차도 지나다닐 수 있는 길이 이어집니다. 그러다가 갈림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잣봉방향으로(왼쪽편...) 이동하면 됩니다. 오른쪽, 그러니까 어라연 방향은 돌아오는 길입니다. 바로 어라연으로 가실분은 오른쪽으로 가셔도 되겠습니다만, 제가 다녀온 길이 보다 알차니, 후기대로 다녀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쇠똥구리인지 말똥구리인지, 여하튼 열심히 업무(?) 중이네요.



이런곳에 마을이 있을까 싶은 장소에 사과나무가 많은 작은 마을을 만나게 됩니다.





마을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으로 턴... 이정표가 비교적 잘 마련되어 있으니, 이정표가 가리키는 방향으로만 이동하시면 됩니다.






산길로 접어들면, 또다시 등산지도가 하나 더 나옵니다. 잣봉 아랫쪽...






계단을 열심히 오르면, 잣봉까지 500미터...







그 중간에 있는 어라연전망대입니다. 황쏘가리에 관한 전설이 재미나네요.






나무가 많아서 어라연이 아주 잘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조금 더 가서 도착한 잣봉정상...





해발 537미터... 참고로 여기까지 올라오는데, 채 1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잣봉에서의 전망도 그다지 좋진 않습니다.


잣봉 등산지도



이제 반대쪽 어라연쪽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


어라연 계곡




굉장히 급경사가 제법 긴 구간 이어집니다. 일단, 한번 내려가면 다시 올라오기 두려워지는 구간...





전망대와 어라연쪽으로 내려가는 갈림길... 전망대 잠시 둘러보고, 어라연쪽으로 내려가기로 합니다.



어라연 앞 바위 전망대...



동강과 아주 가까운 위치의 바위 전망대여서 묘한 운치가 있습니다. 데크나 따로 이런저런 시설들 없이 만날 수 있는 경치여서 더욱 좋았던 곳...





어라연 계곡길


이제 어라연쪽으로 내려가서, 삼옥탐방안내소로 돌아가야 할 시간...



내려가는 길... 이번 수해때, 길이 많이 상한 모양입니다.





길도 좁고 수해때 이런저런 손상이 있어서, 방심하면 위험할 수도 있는 구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탐방안내소 직원분이 가급적이면 이쪽길로 가지 말라고 권하더라는... 그래도, 그 가파른 길을 다시 올라갈 생각을 하니, 차라리 이 구간이 낫겠다 싶어서 길을 이어갑니다.






강을 따라서 걷는 구간입니다. 길이 그다지 좋진 않지만, 걸을만합니다.






그렇게 한참을 걷다보면, 좋은 길이 나오구요.




차가 지나다닌 흔적까지도 있습니다. 초입 갈림길에서 설명을 드렸듯이, 오른쪽 어라연 방향으로 진행을 하면 이길로 바로 오실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계속 걸어서 산길을 오르면, 초입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기억나는 봤던 길이 나와서 반가웠습니다.







안전하게 삼옥탐방안내소에 도착... 말씀드린대로 2시간 45분 정도 소요...




어라연 계곡길과 잣봉 등산지도...


영월 동강 가신다면 걸어볼만한 재미난 코스입니다. 기억해두셨다가, 영월여행길 꼭 한번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영월의 또다른 여행명소입니다.



2015/10/25 - [떠나는즐거움/강원 가볼만한곳] - 청령포... 영월 관광지 여행코스 단종 유배지... 도선료 포함 입장료 2000원입니다...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