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충북 영동 명물 먹거리 한양쫄면 물쫄면
반응형

충북 영동 명물 먹거리 한양쫄면 물쫄면


영동 먹거리


오늘은 이번 충북 영동 여행길에 맛있는 점심식사 한끼 해결해준 식당 한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영동군 계산리에 위치한 한양쫄면... 영동역 인근에 위치한 작은 분식집으로 쫄면으로 알려진 영동군 현지인 맛집입니다.





영동 한양쫄면집에 도착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영동역 근처였구요, 대로변입니다.



영동 한양쫄면


가게는 자그마합니다. 테이블 대여섯개정도...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쫄면과 우동류 등을 취급하는 분식집... 역 바로 인근이여서,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물쫄면 하나와 비빔쫄면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공히 5000원... 적당한 수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층북 영동 먹거리




먼저 물쫄면...


영동 물쫄면


흡사 우동에 가까운 비주얼인데, 면이 쫄면면입니다. 그러고보면 이곳 영동이나 바로 인근에 있는 옥천지역에 이런식의 물쫄면이 유행이였던 모양입니다. 물쫄면 자체가 이 동네 혹은 이 인근 지역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을수도 있구요.



2020/10/11 - [먹는즐거움/처음 먹어본 것] - 옥천군 맛집 추천 옥천 풍미당 물쫄면






다음은 비빔쫄면...



요새 양배추가격이 장난이 아닌데, 양배추가 듬뿍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맛있게 비벼서...




이제 맛있게 먹을 준비가 다 되었네요.



면도 이곳에서 직접 뽑는다고 합니다. 면 자체는 굉장히 두꺼운 편이나, 우리들이 흔히 먹는 식당의 쫄면 보다는 식감 자체는 부드럽습니다. 두껍지만, 부드러운 쫄면의 식감이 이곳의 특징으로, 다른 것보다는 면이 색다릅니다.





워낙에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이고 또 맛도 괜찮아서 게눈감추듯이 금새 비워버렸네요. 영동 한양쫄면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아주 특별한 음식은 아닙니다만, 여행길 간단하게 또 빨리 맛있게 한끼 먹을 수 있는 곳이긴 합니다. 쫄면 좋아하신다면, 영동가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영동의 또다른 맛집...



2016/04/07 - [먹는즐거움/짬뽕 중국음식류] - 선미식당... 영동 짬뽕 맛집 오래된 중국집... 35년 된 진짜 옛날 식당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