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풍광좋은 부산 도보여행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 둘레길
반응형

부산 도보여행 추천 이기대 해안산책로 둘레길

 

 

오늘은 이번 부산 여행길에 걸었던 풍광 좋은 해안산책로 한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둘레길... 약 5킬로미터 정도 되는 해변을 따라 걷는 구간으로, 위험하거나 험한 코스는 없어서 웬만한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충분히 걸을 수 있을만한 도보 여행지입니다. 일단, 주변으로 경치가 너무 좋아서 가볼만한 곳으로, 걷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마 다들 만족하실 겁니다.

 

 

저희들이 차를 주차하고 걷기 시작한 곳입니다. 이기대 안내소... 차를 주차해놓을 만한 공간이 많지 않아서, 운이 나쁘면 주차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지도부터 확인을 하구요. 지도상 가장 아래쪽에 보이는 오렌지색 길을 따라서 걷는 구간이 오늘 소개해드릴 이기대 해안산책로 둘레길입니다.

 

 

원래는 동생말이라는 1번 지점에서 8번인 오륙도 선착장까지 걸어야 하겠지만, 말씀드린 대로 오늘은 이기대 안내소에서 7번인 오륙도 해맞이 공원까지만 걸었습니다. 오륙도 선착장까지 가는 길에 있는 오륙도 스카이워커가 임시휴관인지라... 더불어 오륙도 스카이워커는 예전 부산 여행길에 가봤던 곳이어서 그렇게 계획을 세웠습니다.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여행지 여행코스, 명승 제24호...

부산 여행코스 여행지, 명승 제24호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오륙도와 그 오륙도를 한눈에 내려다 볼수있는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오륙도는 현재 우리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아래쪽 해안길로 진입...

 

 

걸어서 내려가다가 보면 바로 바다가 나옵니다. 왼쪽 편으로 광안대교와 해운대 그리고 거대한 해운대 엘시티가 보입니다.

 

 

오른쪽 해안선을 따라 이동... 평일인데도 은근히 이곳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걷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가다 보면 따문따문 보이는 낚시꾼들... 은근히 낚시인들이 많았는데요, 꽤나 유명한 낚시 포인트인 모양입니다.

 

 

흙으로 된 구간은 너무 건조해서 먼지가 많이 날렸습니다만, 데크로 조성된 구간이 많아서 걷기 나쁘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갔을 적에 여기저기 공사하는 데크구간도 있었는데, 여하튼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둘레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림 같은 코스들... 이렇게 바닷가에 바로 접해서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은 이런 멋진 경치때문에 언제나 기분 좋게 걸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걷다 보면 자연스레 힐링이 되는 기분까지 드는 곳...

 

 

전망대...

 

 

그림같은 코스는 이어지고...

 

 

또 전망대...

 

 

농바위라고 하네요.

 

 

그렇게 걷다보면 커다란 아파트 단지가 나옵니다. 오륙도 해맞이 공원... 예전 이곳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구경 왔을 적에 이 아파트에도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눈에 보이는 것만큼 살기 좋은 곳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공원에서 내려다 보이는 경치입니다.

 

 

내려가는 길...

 

 

저 끝에 보이는 것이 오륙도 스카이워크인데요,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잠시 운영이 중단된 모양입니다. 굳이 저기까지 가지 않아도 충분히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긴 하지만,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분은 언제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부산 도보여행 코스 이기대 해안산책로 둘레길...

 

그러고 보면 부산엔 은근히 걸어서 돌아볼만한 둘레길들이 많습니다. 이쁜 해변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한데요, 시간이 날 때 부산 한 달 살기를 하면서 모든 구간들을 걸어볼까 합니다. 여하튼, 부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역시 가볼만한 부산의 해안로...

 

절영해안산책로...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경치좋은곳 트레킹 코스 지도...

부산 트레킹 코스 영도 가볼만한곳 절영해안산책로 부산 영도에 있는 절영해안산책로를 다녀왔습니다. 이곳 절영해안산책로는 영도의 해안길을 따라 걸을수 있게 만든 일종의 트레킹코스로,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