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부산 짧은 등산로 배산 등산지도 부산 배산숲길
반응형

부산 배산 등산지도 배산숲길

 

 

오늘은 이번 부산여행길에 올랐던 작은 산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부산시 연제구에 위치한 배산... 도심에 가까운 산인데다 그다지 높지 않아서 웬만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를 수 있는 등산로로,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부산여행길 잠시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주변으로 온통 무덤이라는 게 한 가지 거북스러운 점이긴 하지만, 좋게 생각하면 그것조차도 특색이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부산 배산의 등산 시작점인 연제 문화체육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주차장이 하나 있었지만, 제가 갔을 적엔 막혀있어서 길가에 차를 주차해야만 했습니다. 경사가 상당히 심한 길인 데다 주차공간이 없어서 겨우 차를 댈 수 있었네요. 참고하시구요.

 

 

주차를 하고 길을 따라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부산 배산숲길 등산코스 지도입니다. 대충 봐도 느껴지듯이, 거미줄처럼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오르던지, 정상까지 가는 길은 있는 산...

 

 

길을 따라 오르기 시작합니다. 정상까지 가기로 하고...

 

 

그러다 보니, 독특한 게 눈에 뜨입니다. 커다란 능... 안 보고 지나칠 수가 없겠죠...

 

 

부산 연산동 고분군이라고 합니다. 삼국시대의 고분군으로 사적 제539호입니다. 커다란 봉문이 18기가 있고, 산 주변으로 1000기 이상의 무덤이 있다고 합니다.

 

 

커다란 봉분을 따라서 걸어봤습니다. 이런 커다란 봉분은 경북 경주나 고령 또는 경남 창녕 정도에서 볼 수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부산에서 보니 색다르네요.

 

 

다시 길을 돌려 원래의 등산코스로 돌아왔습니다.

 

 

배산 정상까지 860미터 남았습니다.

 

 

길이 거미줄처럼 엮여있지만, 이용하는 사람도 많고 또 이정표도 잘 되어 있어서 길을 잃을 염려는 거의 없습니다.

 

 

그렇게 걷다 보면 만나는 무덤... 조금 전 설명판에 있던 그 1000 여기의 무덤인 모양입니다.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지 않고, 최근 그러니까 수십 년 전에 만들어졌을 것 같은 무덤도 보이는데, 정확하겐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산을 오르는 사람들은 무덤 사이를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이 지나갑니다. 굉장히 독특한 느낌의 등산구간...

 

 

그러다 보면 나오는 동백숲길... 제가 갔을 적엔 꽃이 없는 시기여서 그다지 색다르진 않았지만, 꽃이 필만한 늦겨울에서 초봄 사이에는 상당히 이쁜 등산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덤을 지나면 바로 나오는 구간인지라 더욱 색달랐던 곳...

 

 

갈림길... 정상까지 230미터 남았네요.

 

 

마지막 가파른 계단... 경사가 상당히 급해서 땀 좀 납니다.

 

 

그렇게 열심히 오르다 보면 오늘의 목적지인 배산 정상에 다다르게 됩니다. 아래, 연제 문화체육공원 초입에서 정확히 30분 걸렸습니다. 저희 부부 걸음이 보통 사람들보다는 상당히 빠른 편이니 4-50분 정도는 걸리는 거리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배산 정상... 해발 256미터... 200미터대의 산을 오른 것은 참 오랜만인 것 같네요. 아무래도 바다에 접한 지역의 산인지라, 오르는 시간에 비해선 높이는 낮은 느낌입니다.

 

 

한쪽 편으로 멋진 전망이 나옵니다. 해발 250미터 정도밖에 되지 않는 낮은 산이지만, 낮다고 무시할 수 없는 경관... 아마, 근처에 사는 분들 중에는 이 경치 때문에 자주 오르는 분들 많으실 거라고 봅니다.

 

 

그렇게 땀 좀 식히고, 이내 산을 내려왔습니다.

 

 

무덤들을 지나 안전하게(?) 산 아래까지 내려왔구요.

 

 

부산 배산...

 

제가 다녀왔던 등산지도만으로도 느껴지시겠지만, 말씀드린 대로 웬만한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오를 수 있는 쉬운(?) 산입니다. 대신, 정상에서의 경치도 좋고 오르는 재미도 나름 있는 터여서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볼만한 산이기도 합니다. 부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아래는 우리나라 100대 명산 목록... 제가 다녀왔던 후기...

 

100대명산 총정리... 그리고 산행기...

100대 명산을 정리해 보았습니다.100대 명산은 "2002년 세계 산의 해"를 기념하고 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기 위해 2002년 10월 산림청에서 선정 공표하였다고 합니다. 이 산림청에서 선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