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막걸리 기행 창녕 우포 막걸리 화왕산 생막걸리
반응형

창녕 막걸리 우포 막걸리 화왕산 생막걸리

 

 

창녕 여행을 마치면서 구입해온 창녕 막걸리 2종입니다. 하나는 화왕산 생막걸리이고 다른 하나는 우포 생막걸리... 포장 용기부터 다른데, 맛은 흡사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은 마트에서 공히 1200원 정도로 구입했던 것 같은데, 정확하진 않네요. 어쨌거나, 이제부터 여행의 끝마무리는 그 지역의 막걸리로 하기로 했습니다.

 

 

창녕에 있는 마트에 가니 창녕에서 만든 막걸리는 아래 사진의 2종만 있었습니다. 다른 마트에 가면 다른 종류의 막걸리가 더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이 두 가지만 손에 들고 나왔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한 병에 1200원 정도 했었고, 역시 동네 막걸리인지라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먼저 파란색 포장의 창녕 화왕산쌀 생막걸리... 특이하게도 물엿이 들었다고 되어 있는데, 다른 막걸리도 물엿을 넣어서 만드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조 장소는 창녕읍... 아마, 창녕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막걸리이지 않겠나 싶네요. 유통기한은 20일 정도였습니다.

 

 

다음은 우포 생막걸리... 이건 유통기한이 30일이네요. 개인적으로 유통기한이 20일 이상인 생막걸리는 별로여서 구입하지 않는 편인데... 우포 생막걸리는 제조 장소가 창녕군 대지면인 걸로 봐서는, 위의 화왕산 쌀 생막걸리와 다른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막걸리로 여겨집니다. 원재료에 물엿이 없다는 것도 위의 상품과 다른 점...

 

 

화왕산 쌀 생막걸리는 맛이 그다지 고급스럽진 않았습니다. 우포 생막걸리와 비교했을때 조금 더 신맛이 강하고 거기에 조금 더 단맛까지 강한 스타일... 맛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볼 수가 있겠으나, 고급스러운 맛이 아니어서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으론 별로였습니다.

 

 

유통기간이 30일이여서 별로로 여겨진 우포 생막걸리가 개인적으로는 화왕산 쌀 생막걸리보다는 조금 더 나았습니다. 맛이 고급졌다기보다는, 화왕산 쌀 생막걸리보다 단순한 맛이어서 좋았다고나 할까..

 

 

어쨌거나, 창녕 막걸리는 확 당기는 그런 맛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역시,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이지만...

 

 

여하튼, 이렇게 여행을 다니면서 즐기는 그 지역의 막걸리 맛의 비교는 언제나 재미있는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여행다니면 꼭 그 지역의 막걸리 맛은 보고 오시길...

 

아래는 우리나라 전통주에 관한 대략적인 지도입니다.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우리나라 전국 민속주 전통주 종류 목록 지도. 얼마전에 우리나라에도 오랫동안 내려온 전통주의 종류가 많다는 사실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다가 먹어본 진도홍주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