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사천 전통시장 삼천포 5일장 장날 삼천포 종합시장
반응형

사천 삼천포 전통시장 삼천포종합시장 5일장 장날

 

 

오늘은 경남 사천에 있는 전통시장 5일장 한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천포 종합시장... 끝날짜가 4일과 9일이 장날인(4일,9일,14일,19일,24일,29일) 전통시장 5일장으로, 장날에 맞춰서 삼천포를 방문하신다면 가볼만한 곳... 바닷가 시장이어서 해산물도 많고, 저렴한 상품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천포 종합시장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인근에 삼천포용궁시장이 있는데, 이곳에 5일장이 서는지는 몰랐네요. 용궁시장보다 훨씬 더 사람들이 많아서 또 놀랐습니다. 재미난 것은 주변으로 전혀 시장처럼 보이지 않는 건물들만 있다는 점... 1층은 상가이고 그 위로 3개 층은 아파트처럼 된 여러 동의 건물 주변으로 장터는 형성되어 있습니다.

 

 

봄이어서 그런지 묘목과 꽃나무들이 많습니다.

 

 

장터하면 빠질 수 없는 이런저런 먹거리들...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니, 시장 구경할 맛이 납니다.

 

 

정감 어린 난전들...

 

 

아래의 사진 봉지 속 시금치가 2000원... 아마,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사천 주변으로 남해를 포함해서 시금치가 많이 나는 동네들입니다.

 

 

시장 골목 곳곳을 채우고 있는 아주머니, 할머니들...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구경하는 맛이 시골 5일장 나들이의 참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게 어마어마한 양의 2000원짜리 시금치 한 봉지 사서,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립니다.

 

 

아래는 전국의 5일장 장터 후기, 그리고 주변의 맛집들 후기입니다.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개인적으로 전통시장이나 5일장 구경다니는걸 좋아 합니다. 간혹 여행을 다닐 때도 지역의 전통시장은 꼭 여행 코스로 찾아가는 편인데요, 갈때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곤 합니다. 시장 근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