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의성 갈만한곳 의성 조문국 사적지 금성산 고분군
반응형

의성 갈만한곳 조문국 사적지 금성산 고분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경북 의성 여행길에 잠시 돌아봤던 여행지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조문국 사적지... 의성은 신라에 흡수되기 전에 있었던 조문국이라는 나라의 도읍지로, 그 조문국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사적지가 있습니다.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깨끗하고, 또 한 30분이면 돌아볼만한 적당한 크기에다, 탁 트인 공간이 속 시원한 제법 괜찮은 공간으로, 의성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갈만한 곳입니다.

 

 

 

의성 조문국 사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도 있고 바로 옆에 화장실도 있으며, 무엇보다도 조망이 좋습니다.

 

 

의성 금성산 고분군 지도... 이 주변이 금성산인 모양입니다. 그리고 주변으로 무덤이 많아서 붙여진 이름인 모양이구요.

 

 

걸어서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기념사진 한 장... 의성은 마늘로 유명한 동네인데, 지금은 마늘보다도 컬링으로 더 유명한 동네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한 장...

 

 

길을 따라 계속 걷습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둥그런 건물이 조문국 고분전시관입니다.

 

 

아주 넓은 공간은 아닙니다만, 시야가 탁 트여서 좋고, 한눈에 보기에도 관리가 잘 된 곳이라는 게 느껴져서 더 좋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거나,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

 

 

조문국 고분전시관은 현재 코로나 때문에 임시 휴관 중...

 

 

주변으로 고분이 마치 조형물처럼 곳곳에 놓여 있습니다.

 

 

1호 고분이 가장 유명한(?) 모양이네요. 경덕왕릉... 이름은 마치 신라시대 때 왕처럼 느껴지지만, 조문국의 왕이라고 합니다.

 

 

적당한 위치에 한 그루씩 있는 나무가 마치 그림처럼 잘 어울렸습니다. 은근히 조경도 세련된 곳... 이 나무를 포함한 주변 배경이 사진 찍기에 딱 좋은 공간들입니다.

 

 

그렇게 의성 조문국 사적지를 한 바퀴 걸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눈에 그리고 카메라에 담고, 다음 의성 여행지로 발길을 돌립니다.

 

 

말씀드린 대로 잠깐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구요. 여행길 잠시 들리신다면, 힐링이 될만한 좋은 장소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의성의 갈만한 곳...

 

[의성 산수유축제]... 마늘밭과 산수유꽃나무 사이로의 산책길...경북 의성 산수유마을에서...

오늘은 경북 의성 산수유 마을에서 열리고 있는 산수유 꽃 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의성 장날에 맞춰서 의성에 바람을 쐬러 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어디 다른 곳은 둘러볼데가 없나하고 살펴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