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사진찍기 좋은 단양여행지 단양 이끼터널
반응형

단양여행지 사진찍기 좋은 단양 이끼터널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단양여행지 중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한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단양 이끼터널... 편도 1차선 좁은 도로 양쪽편으로 커다란 콘크리트 구조물이 마치 터널처럼 늘어서 있는데, 그 전체에 이끼를 품고 있어서 붙은 이름... 실제로 터널은 아니구요, 이끼가 만발한(?) 길다란 벽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쨌거나, 그런 특색있는 공간이어서 여행객들이 많이들 찾는다고 하네요.

 

 

단양 이끼터널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인데, 차는 이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화장실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이끼터널 쪽으로... 시골 30킬로미터 구간인 데다 이동하는 차량이 많진 않아서, 걸어서 돌아볼만한 공간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편도 1차선 도로 양쪽 편으로 커다란 콘크리트 구조물이 있습니다. 마치 벽처럼... 그리고 그 전체에 이끼가 자라고 있는데, 그래서 이끼터널이라고 불리는 모양입니다.

 

 

다녀간 사람들의 흔적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방문했지만, 이끼가 꽤나 많습니다.

 

 

도로 자체가 상당히 특이하네요. 터널이 아니지만, 터널로 불릴 만큼 이색적인 공간...

 

 

아마, 콘크리트 구조물 위쪽에 있는 나무에 새싹이 돋고 파란 잎사귀들이 만발할 시기에 방문한다면, 이끼터널의 진면목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름철에 방문하시면, 보다 더 짙은 이끼와 파란 잎들로 진정한 이끼터널의 맛을 보실 수 있을 건데요, 어쨌건 단양 여행길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의 가볼만한 여행지들을 정리한 목록과 제가 다녀온 후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얼마전에 재미난(?) 책을 하나 발견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 1001' 이라는 책인데요, 국내여행에 나름 도움될만한 정보를 담은 무지하게 무겁고 두꺼운 책이였습니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여행 좋아하신다면,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