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통영 여행코스 경남 통영 관광지 지도
반응형

경남 통영 여행코스 관광지 지도

 

오늘은 이번에 다녀왔던 통영 여행코스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통영은 예전부터 자주 다녀왔던 여행지입니다만, 갈 때마다 새롭네요. 화수분처럼 볼거리 먹거리들이 새로이 나타나니... 이번 여행도 그런 면에선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긴 여행이기에 만족도도 높았는데요, 통영 쪽으로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통영 미래사 편백나무숲 미륵불전망대

 

통영 미륵산 중턱에 있는 작은 암자, 그 작은 암자 주변으로 자리하고 있는 편백나무숲... 다들 잘 아시겠지만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많이 뿜어내는 나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숲길을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그런 곳이기도 하겠습니다. 작은 불상이 서있는 바다가 보이는 전망대는 덤인 곳이니, 드라이브 삼아 산책 삼아 가보기 좋을만한 통영의 관광지입니다.

 

2. 통영 서피랑떡볶이

 

통영 서피랑 마을 입구 쪽에 있는 작은 떡볶이집입니다. 같은 자리에서 40년 정도 운영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도 나이가 많은 할머니 혼자서 운영하는 통영의 명물 맛집이기도 합니다. 떡볶이와 함께 주문할 수 있는 닭튀김도 별미인데요, 통영 서피랑 쪽으로 가실 분이라면 여행길 간식 삼아서 드셔 보실만한 장소입니다.

 

3. 통영 박경리 생가 김춘수 생가

 

이름만 들어도 다들 아실만한 명사들이 태어난 생가(보다 정확한 표현은 생가가 있던 장소...)가 두 곳이나 통영에 있습니다. 두 곳 모두 걸어서 이동이 가능할 정도로 비교적 가까운 거리인데요, 두 곳 사이에 서피랑, 통영 중앙시장, 동피랑과 같은 통영을 대표하는 볼거리들이 있으니, 한데 묶어서 돌아본다면 제법 괜찮은 도보여행코스가 될 겁니다.

 

4. 통영 중앙시장

 

통영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살아있는 느낌이 들게 하는 장소입니다. 겨울에 굴, 봄엔 멍게, 사시사철 횟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개인적으로는 통영 가면 무조건 가야 할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주변으로 오래된 맛집들도 많으니, 그것 또한 장점...

 

5. 통영 오미사꿀빵

 

통영 가면 다들 아시겠지만, 길거리를 채우는 두 가지 먹거리가 있습니다. 하나는 충무김밥, 또 다른 하나는 통영꿀빵... 통영 꿀빵의 원조집이 바로 이 오미사꿀빵 집으로, 거의 60년 전통을 가진 노포입니다. 워낙에나 많은 꿀빵 집들이 있어서 아무 곳에서나 드셔 보는 것도 괜찮겠지만, 이왕이면 오랜 전통을 간직한 이곳에서 첫 경험을 해보신다면 그것도 나름 즐거운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6. 통영 고성곱창

 

통영에 있는 오래된 곱창집... 2대를 이어가는 곳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백년가게에도 선정이 된 식당입니다. 신선한 곱창으로 만든 곱창전골이 이곳의 베스트 메뉴로, 곱창전골 좋아하신다면 추천하고픈 가게입니다.

 

7. 통영 수륙해안산책로

 

처음부터 끝까지 바다를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일종의 트레킹 코스... 약 4킬로미터 정도 되는 구간이니, 빠른 걸음으로는 2시간 정도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걸으면 3시간... 운동삼아 걷는다면 운동도 되고, 멋진 경치도 감상할 수 있으니, 1석 2조... 걷기 좋아하는 분, 하루라도 어떤 식으로든 운동하지 않으면 안 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8. 통영 산양식당

 

곰탕과 비빔밥이라는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두 가지 음식으로 알려진 통영의 숨어있는 맛집입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곳으로, 깔끔한 한 끼의 식사 원하신다면 이곳 추천해봅니다. 혼밥 하기도 좋은 곳...

 

9. 통영 충무할매김밥

 

굴을 넣은 충무김밥으로 알려진 곳이라고 하는데, 운이 없었는지 그건 먹어보진 못했네요. 하지만, 일반 충무김밥도 맛이 괜찮으니, 이곳도 소개해봅니다.

 

10. 통영 선외기 낚시

 

면허가 없어도 운행이 가능한 작은 보트를 타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 개인적으로 낚시를 좋아해서 다녀오게 되었지만, 아마 자주 가게 될 것 같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통영 여행길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색다른 이색 경험이 가능한 낚시보트...

 

이렇게 통영을 둘러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통영은 이전에도 자주 다녀왔던 여행지입니다만, 갈 때마다 새로운 볼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아주 즐거운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여행지는 통영 중앙시장으로, 개인적으로는 통영을 갈때마다 꼭 한 번은 방문하게 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먹거리로는, 이번 여행길에 먹었던 곳은 모두 만족스러워서 어느 하나를 꼭 집어서 추천하긴 뭣하구요, 통영 여행이 처음이신 분이라면 꼭 제가 소개해드린 곳이 아니더라도, 통영꿀빵과 충무김밥은 드셔 보시고 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두 가지는 통영을 대표하는 먹거리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니까요. 물론, 통영은 굴, 멍게, 기타 해산물 등등 두가지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긴 합니다만...

 

아래는 예전에 다녀왔던 통영 여행후기입니다. 아래의 후기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통영 여행이 되지 않겠나 싶네요.

 

통영 가볼만한곳 이번 겨울여행 코스

이번에 다녀온 통영 가볼만한곳 겨울여행 코스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통영 겨울여행 코스를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통영은 거의 매년 한번정도는 꼭 다녀오는 최애 여행지 중 하나로, 항상 만족

noproblemyourlife.tistory.com

 

 

통영 가볼만한곳 1박2일 여행코스 관광지도

경남 통영 가볼만한곳 1박2일 여행코스 관광지도 경남 통영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통영은 이전에도 자주 갔다온 여행지로, 갈때마다 새로운 재미를 느끼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주 유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