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군위 여행코스 경북 군위 여행 후기
반응형

경북 군위 여행코스 여행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경북 군위 여행의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군위는 아주 오랜만에 다녀온 여행지인데요, 사실 내륙에 자리 잡은 위치인 데다 바다를 낀 동네가 아니어서 그다지 많은 볼거리를 가진 지역은 아닙니다. 제2석굴암이라 불리는 군위삼존석불 정도가 대표적인 볼거리로, 가볼 만한 곳은 손에 꼽을만하네요. 대신, 그만큼 여행지들을 선택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는데, 제가 다녀온 후기를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나름 재미난 여행이 되실 겁니다.

 

 

1. 원효굴

 

팔공산 하늘정원에서 팔공산 비로봉으로 넘어가는 길에 있는 숨은 굴... 깎아내릴듯한 수직 바위 절벽 안쪽에 자리한 작은 굴로, 이름 그대로 원효대사가 수행을 했다는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데크를 만들어서 누구라도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이지만,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절벽을 바위를 타고 넘어가야만 볼 수 있었던 곳입니다. 원효대사의 전설이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가보면 잊을 수 없는 위치...

 

2. 팔공산 하늘정원

 

군위에서 팔공산 비로봉으로 넘어가기 전에 있는 작은 공원 작은 정원입니다. 바로 옆이 군부대에서 조금은 생뚱맞은 느낌이 있기도 한데요, 거의 산 정상부에 자리하고 있는 공원이어서 묘한 느낌을 줍니다. 군위에서 팔공산으로 가려는 분은 필히 거쳐가야 할 장소로, 드라이브 삼아서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3. 팔공산 비로봉

 

대구를 포함한 인근에서 가장 유명한 명산, 팔공산... 그 팔공산의 최고봉인 비로봉을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는 코스가 군위를 통하는 방법입니다. 등산이라고 부르기도 부끄러울 만큼 짧고 쉬운 코스인데요, 그래서 등산에 경험이 없거나 체력이 약한 분이라도 가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팔공산 정상을 쉽게 오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4. 마중식당

 

화본역이 있는 군위 화본마을의 작은 식당... 옛날 도시락, 칼국수 등을 취급하는 작은 식당이지만, 음식이 맛있고 저렴한 편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정감이 있다는 것으로, 화본역에 가실 분이라면 식사 한 끼는 이곳이 어떨까 싶네요.

 

5. 화본역

 

티브이에도 소개가 되었고 해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게 된 군위의 핫한 명소입니다. 지금도 기차가 서고 지나가는 옛날 간이역으로, 요즘은 느끼기 어려운 특별한 정취가 있어서 인기를 끄는 곳입니다. 

 

6. 화본역 꽈배기집

 

화본역 바로 앞에 있는 꽈배기집...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추천해봅니다.

 

7. 풍차전망대

 

군위댐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위치에 자리한 풍차 모양의 전망대... 가는 길도 색다르고 독특해서, 드라이브 삼아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사진 찍기도 좋아서, 이래저래 날씨 좋은 날 방문하신다면 힐링이 될만한 곳...

 

8. 군위 밀양돼지국밥

 

군위 읍내에 있는 시장 인근에 자리한 돼지국밥집... 갈비탕 국물에 약재를 넣어 끓인 듯한 국물 맛이 인상적인 곳으로, 돼지국밥이라는 투박한 메뉴에 비해서 상당히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돼지국밥 좋아하신다면 일부러라도 가볼 만한 곳으로, 군위 여행길 식사 한 끼는 이곳으로 추천해봅니다.

 

9. 리틀 포레스트 촬영지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촬영지... 옛날 오래된 시골집을 영화의 컨셉에 맞게 촬영지로 꾸며놓은 곳입니다.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더 큰 감회가 있겠지만, 영화를 보지 않은(저 같은) 사람도 한번 가볼 만한 곳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이 힐링을 했다고 하니, 덩달아 힐링이 되는 느낌이 있는 곳...

 

이런 순으로 경북 군위를 다녀왔습니다. 위에 언급했던 군위삼존석불 같은 경우는 예전 여행길에 다녀왔던 곳이어서 소개에는 뺐습니다만, 군위를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이곳은 필수이겠습니다. 다른 지역에선 보기 힘든 형태의 석굴불상인데다, 국보급 문화재이니...

 

여하튼, 찬찬히 읽어보시고 가볼 만하겠다 싶은 곳으로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나름 재미난 여행이 되실 겁니다. 그러면 알찬 여행 계획 짜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경북 군위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