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그림같은 풍경 예천 병암정
반응형

가볼 만한 예천 여행지 예천 병암정

 

오늘은 이번 경북 예천 여행길에 잠시 돌아봤던 오래된 정자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천군 용문면에 위치한 병암정... 1898년에 지어진 정자로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오래된 곳입니다. 정자 안쪽보다는 바깥에서 보이는 풍광이 훨씬 좋은 곳으로, 드라이브 삼아서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예천 병암정 가는 길에 찍은 사진입니다. 멀리서 보이는 풍경이 그림 같네요.

 

입구 쪽인데요, 따로 주차장 표시는 없지만 차를 대여섯 대 정도는 주차할만한 공간이 있습니다.

 

입구에서 바라본 병암정... 가까이에서 보니, 커다란 바위 위에 세워진 정자더군요.

 

바로 앞은 연못인데, 커다란 아름드리나무까지 자리하고 있어서 멋진 풍광이었습니다. 다만, 잡풀 제거 등의 인위적인 손질 혹은 관리가 조금 더 가해진다면 훨씬 더 아름다웠을 공간인지라, 그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보기보다 훨씬 더 아름다울 수도 있을만한 연못...

 

입구에 있는 설명판부터 읽어봤습니다. 1898년에 지어진 정자더군요.

 

병암정 쪽으로 향합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풍경... 말씀드린 대로, 조금의 손질 혹은 관리만 가해져도 훨씬 더 아름다울 연못입니다.

 

병암정 내부는 사실 그다지 볼거리는 없었습니다. 멀리서 보는 게 훨씬 더 아름다운 곳...

 

그렇게 그림 같은 정자를 뒤로하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예천 병암정...

 

연못 옆에 있는 벤치에 앉아 경치만 감상해도 힐링이 될만한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예천 가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권해봅니다.

 

아래는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목록...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얼마전에 재미난(?) 책을 하나 발견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 1001' 이라는 책인데요, 국내여행에 나름 도움될만한 정보를 담은 무지하게 무겁고 두꺼운 책이였습니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