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무주 여행지 추천 전라북도 무주 여행코스 후기
반응형

전라북도 무주 여행지 추천 여행코스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라북도 무주 여행코스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무주는 이전에 두어 차례 다녀왔던 여행지로, 나름 추천할만한 여행지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주구천동을 통해서 덕유산까지 오르는 구간은 등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산과 물이 좋은 동네입니다. 대표적인 여행지와 먹거리는 지난번 여행길에 소개를 해드려서 이번 여행의 후기는 다소 마이너 할 수도 있는데요, 꼼꼼히 살펴보시면 가볼 만한 곳들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맨 아래쪽에는 지난번 여행후기까지 남겨 놓을 테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무주 태권도원

 

전 세계에서 유일한 태권도 관련 시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규모도 어마어마하고 나름 볼거리도 많은 곳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무주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태권도로 이루어진 공연이 어찌 보면 이곳 볼거리의 하이라이트로, 공연 또한 꼭 보고 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주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는 덤... 숙박시설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소문난 시골순대

 

무주 5일장 안에 있는 오래된 순댓국밥집입니다. 사람이 많을 땐 다소 어수선하고 청결도는 떨어지지만, 국밥 맛은 일품... 투박하지만 오랜 전통이 느껴지는 순댓국밥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순댓국 좋아하신다면 여기 추천해봅니다. 참고로, 무주시장 안에는 이곳과 비슷한 느낌의 순댓국집이 여러 곳 모여 있습니다.

 

 

3. 구천동 어사길

 

무주구천동을 통해 백련사로 가는 길 중 하나... 생긴 지 얼마 되진 않았으나, 예전에 있는 길보다 훨씬 더 볼거리가 많기에 여기는 꼭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계곡을 따라 물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는 곳으로, 좋은 트래킹 코스입니다. 혹, 덕유산 등산을 계획하시거나 백련사까지 걸어서 가실 분들은 필히 걸어보시길...

 

 

4. 빼재 신풍령 약수터

 

무주에 있는 작은 약수터입니다. 길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 여행길 드라이브 삼아 잠시 방문하기 좋습니다. 자전거 타는 분들 에게는 좋은 휴식터라고 하는데요, 물맛은 순한 편으로 진짜 생수입니다.

 

 

5. 머루와인터널

 

예전에 공사용으로 만들었던 터널을 지금은 와인 저장고로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색적인 공간으로 여행길 들려볼 만한 장소입니다. 와인 좋아하신다면, 와인 한 병쯤 구입하는 것도 센스... 대략 한 병에 2만 원 정도 하구요, 입장료는 성인 기준 2천 원입니다.

 

 

6. 무주어죽

 

무주에서는 꽤나 유명한 어죽집입니다. 다양한 민물고기를 사용한 어죽이 아니라, 빠가사리나 쏘가리를 이용한 어죽집으로, 고급진 맛이 특징입니다. 어죽이 처음인 분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깔끔한 맛의 식당... 참고로, 무주에는 이곳과 같은 맛난 어죽집이 몇 곳 있습니다. 따라서 무주 여행길 어죽으로 식사 한 끼는 필수이겠습니다.

 

 

7. 칠연의총 칠연폭포

 

위에 소개해드린 어사길 외에 덕유산을 오를 수 있는 또 다른 등산코스 중 하나... 그 길에 있는 의병들의 무덤인 의총과 멋진 폭포가 이곳의 볼거리로, 덕유산을 오르실 분에게도 좋은 구경거리이고 이 두 가지만 보러 온 사람에게도 좋은 여행코스이겠습니다. 길이 넓고 평평해서 등산에 경험이 없는 분들도 가볼 수 있는 구간이니, 꼭 돌아보시길 권해봅니다.

 

 

8. 부대찌개 애 반햇소

 

평범한 부대찌개 집인데, 맛이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수제로 만든 햄 맛 또한 일품으로, 부대찌개 좋아하신다면 가볼 만한 식당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이렇게 무주여행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지난번 여행길에 대표적인 여행지들은 대부분 다녀와서 이번 여행길의 여행지들은 다소 마이너 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모두 한 번은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들이고, 먹거리 또한 무주에서는 제법 유명한 곳들이니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접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쪽에는 지난번에 다녀온 후기를 정리한 것으로, 지난 후기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무주여행이 되시지 않겠나 싶네요.

 

무주 근처 가볼만한곳... 전북 무주 여행지 관광지도... 무주 여행코스 갈만한곳 볼거리 추천

전북 무주 여행지 여행코스 볼거리 갈만한곳 추천 전북 무주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적상산도 오르고, 여기저기 무주를 대표하는 맛집도 몇군데 돌아보고.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그러면 제 후기 참고하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무주 여행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