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별미 금산 인삼튀김 맛집 웰빙인삼튀김
반응형

금산 인삼튀김 맛집 웰빙인삼튀김

 

오늘은 이번 금산 여행길에 처음 먹어본 음식 한 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인삼튀김... 금산 인삼시장 주변에는 인삼을 튀겨서 판매하는 식당이 몇 곳 있는데요, 거기서 먹었던 것입니다. 먹기 전에는 왠지 쓴맛이 강할 것 같다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아주 별미여서 놀랐습니다. 역시 튀김은 무얼 튀겨도 맛있는 모양입니다. 금산 여행길 금산 인삼시장을 방문할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웰빙인삼튀김이라는 상호의 가게입니다. 바로 맞은편에도 비슷한 음식을 취급하는 식당이 보였는데, 아마 이 근처 식당은 대동소이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바깥에도 몇 개의 테이블이 있었고, 안쪽으로는 더 많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인삼튀김을 판매하는 곳이지만, 인삼시장에 바로 접하는 곳이어서 인삼과 관계되는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이라고 보시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국수류도 판매하고 그러는 것으로 봐선, 인근에서 일하는 분들이 오래전부터 이용해왔던 식당 느낌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7뿌리 만원짜리 인삼튀김 하나랑 인삼막걸리 2잔을 주문했습니다. 인삼막걸리는 커다란 병 한 병에 5천 원입니다만, 한잔에 천 원에도 판매를 합니다. 이 역시나 오래전부터 이렇게 팔아온 전통(?) 같은 것이겠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서빙되는 음식들...

 

인삼튀김... 7뿌리 만원...

 

7 뿌리에 만원 하는 인삼인지라 고급스러운 비주얼의 인삼은 아닙니다만, 인삼 자체가 꽤나 크고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보통 이렇게 안주로 먹는 음식은 기본적으로 만원 이상은 줘야만 하기에, 인삼으로 만든 음식이라는 점에선 가성비도 아주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한입 싹둑 베어 물면, 인삼이 씹힙니다. 먹기 전에는 왠지 딱딱할 것만 같고 또 쓴맛이 강할 것만 같은데, 먹어보면 그런 생각들은 기우입니다. 고구마나 감자튀김보다도 더 식감이 부드러웠고, 쓴맛보다는 단맛이 훨씬 더 강한 맛의 튀김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지만, 다음에도 이곳 금산 인삼시장에 오게 된다면 또다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그런 맛...

 

인삼막걸리 역시나 별미였습니다. 인삼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도, 일단 막걸리 맛이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그냥 술술 넘어가는 스타일의 식감과 맛과 향이었는데요, 인삼 튀김과도 환상궁합입니다.

 

작은 종지에 담긴 것은 인삼 튀김을 찍어서 먹을 용도로 내어준 간장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인삼으로 만든 조청입니다. 홍삼향과 더불어 달짝한 맛이 좋은... 인삼튀김은 꼭 여기에 찍어서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렇게 여행길 막걸리 한 잔과 인삼튀김으로 맛있고 재미난 경험을 했습니다. 별미였고, 그래서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해봅니다.

 

아마, 금산을 여행지로 생각해서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금산 인삼시장은 필히 가보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인삼시장에서 인삼을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근처 식당에서 인삼막걸리에 인삼튀김 맛을 보는 것도 추천할만한 코스라 생각을 하는데요, 아마 한번 드셔 보신 분이라면 저처럼 그 맛에 빠지실 겁니다. 여하튼, 누가 먹더라도 크게 거부감이 느껴질 만한 맛의 음식은 아니니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금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