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충남 금산 먹거리 어죽맛집 강변가든 인삼어죽
반응형

충남 금산 먹거리 어죽 맛집 강변가든 인삼어죽

 

오늘은 이번 충남 금산 여행길에 맛있는 식사 한 끼 해결해준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금산군 제원면 저곡리에 위치한 강변가든... 매운탕과 어죽 등을 취급하는 작은 식당으로, 어죽 맛이 좋아서 추천할까 합니다. 더불어, 이 강변가든이 있는 위치 주변으로 많은 어죽집들이 모여 있는데요, 금산 가시면 인삼이 든 어죽 한 그릇은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1. 위치 및 주차

 

금산 강변가든에 도착했습니다. 위치가 눈에 익는데요, 예전 여행길에 똑같은 인삼어죽을 먹었던 저곡식당과 가깝기 때문입니다. 위에도 언급을 했는데, 주변으로 어죽집들이 삼삼오오 모여있는 어죽 마을 한편... 주차는 식당을 조금 지나면 공터가 있어서 거기에 하면 되겠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밤 8시까지라고 합니다. 휴무일이 없는 연중무휴라고 하는데, 혹시 모르니 가시는 길에 전화 한 통 해보시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내부 및 분위기

 

안쪽이 깊어서 밖에서 보이는 것보다는 넓은 편이었구요, 상당히 청결한 느낌입니다. 이런 종류의 민물고기를 취급하는 식당에서는 냄새가 날 법도 한데, 냄새는 물론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입식테이블에 앉았지만, 안쪽으로는 좌식으로 된 테이블이 보이는 것도 같습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4. 메뉴 및 가격

 

매운탕과 어죽 등을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닭 볶음탕이나 돈가스 같은 메뉴들도 눈에 들어오는데, 어죽과 매운탕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메뉴로 여겨지네요. 여하튼, 저희는 1인분에 7천 원짜리 인삼어죽 2인분 주문을 했습니다.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몇 가지 반찬과 함께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금산 강변가든 인삼어죽... 조리가 다 된 상태에서 나옵니다.

 

한 그릇씩 푸짐하게 떠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국수도 보이고 수제비도 간간히 보이고 하는, 그런 어죽입니다.

 

국물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민물고기가 제법 많이 든 어죽입니다. 국물의 밀도가 높습니다.

 

이런저런 찬과 함께 먹으면, 누구라도 한 그릇은 쉽게 비울만한 맛...

 

양도 푸짐합니다.

 

아래와 같은 그릇에 둘이서 두 그릇씩 푸짐하게 먹었으니까요.

 

그렇게 깔끔하게 비운 한상...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는 종류의 음식이어서 맛있게 먹었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과 차림의 한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금산은 인삼과 어죽의 동네라 생각을 하는데요, 그 두 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으니 이것보다 좋은 먹거리가 또 있을까 싶네요.

 

아래는 근처에 있는 또 다른 어죽 맛집...

 

저곡식당... 금산 특별한 먹거리 먹을거리, 인삼어죽 오래된 맛집 식당...

금산 먹거리 먹을거리 인삼어죽 오래된 맛집, 저곡식당 금산에 인삼어죽이라는 특별한 먹거리로 알려진 오래된 맛집이 있다고 해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저곡식당이라는 이름의 이 맛집은 50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