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칠곡 여행 가볼만한 경북 칠곡군 여행지 여행코스 후기
반응형

경북 칠곡군 여행 여행지 여행코스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경북 칠곡 여행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경북 칠곡은 대구와 붙어있는 지역으로, 대구 사람들이 부르는 칠곡과 일반적인 행정구역상 칠곡이 같은 명칭이어서 조금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대구 사람들이 부르는 칠곡은 대구 시내에서 강을 넘어 북구 쪽에 자리 잡은 지역을 의미하는데 거기는 행정구역상 대구이고,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곳 칠곡은 행정구역상 칠곡군을 의미합니다. 여하튼, 왜관을 포함한 칠곡군 지역의 가볼 만한 곳 맛있는 맛집들을 직접 경험한 후기이니,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1. 정문반점

 

왜관에 있는 미국부대 정문 앞에 있는 오래된 중국집입니다. 특별한 메뉴를 파는 식당도 아니고 맛이 아주 색다른 것도 아니지만, 저렴한 데다 뭔지 모를 옛 정취가 느껴져서 기분 좋은 식당입니다. 아주 맛있고 럭셔리한 음식을 찾는 분 보다는, 그런 정취나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사진에 있는 음식은 짜장면과 오므라이스... 합해서 만원도 안됩니다.

 

2. 소문난 김가네 웰빙 왕호떡

 

역시 왜관에 있는 호떡집... 이름 그대로 굉장히 큰 호떡을 판매하는데, 가격도 그만큼 합니다. 하나에 천오백 원... 대신, 가격만큼 크기도 크고 맛은 일품이어서 먹고 나면 비싸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 곳입니다. 거의 튀겨낸 스타일의 호떡으로, 겉바속촉의 식감이 좋은 호떡집... 여행길, 주전부리로 좋습니다.

 

 

3. 호국의 다리

 

예전엔 철교로 사용되던 다리인데, 지금은 사람의 통행로로 이용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 등록문화재 중 하나... 동란시에는 폭파되는 등의 다양한 사연이 있는 다리로, 여행길 걸어볼 만한 곳입니다. 낙동강을 보며 가로지르는 맛이(?) 있는 곳...

 

 

4. 관호산성 둘레길

 

호국의 다리를 건너서 강변을 따라 걷는 길... 그 끝에는 산성터와 커다란 정자가 있는데요, 거기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광이 아주 멋집니다. 걷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곳으로, 호국의 다리에서 시작해서 끝까지 걸으면 좋습니다. 아주 먼 거리거나 아주 힘든 코스는 아니니, 시간 내어서 한번 걸어들 보시길...

 

 

5. 꿀벌나라 테마공원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꿀벌을 테마로 만든 작은 테마공원으로, 이런저런 아이들에게 보여줄 만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다양한 체험학습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6. 진땡이 국밥

 

왜관 시장 안에 자리하고 있는 순대국밥집입니다. 저렴한 가격이 첫 번째 장점이구요, 푸짐하고 맛있어서 더 좋은 곳입니다. 순댓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볼 만한 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 한 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7. 고바우 손만두

 

왜관 읍내에 있는 작은 동네 만두집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진땡이국밥처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분식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만두뿐만 아니라 떡볶이 등도 취급하는 곳...

 

 

8. 깜빠뉴 04

 

역시 왜관 읍내에 있는 작은 동네 빵집입니다. 시골마을 동네 빵집 치고는 다양한 빵들을 취급하고, 빵의 맛과 퀄리티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하루가 지난 빵들은 세일을 해서 판매를 하는데, 그것 또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장점... 여하튼, 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들려볼 만한 곳이겠습니다.

 

 

9. 매원마을

 

안동의 하회마을과 경주의 양동마을과 더불어서 조선시대 3대 양반촌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회마을과 양동마을처럼 큰 규모도 아니고 또 그만큼 잘 가꾸어진 동네도 아니어서 그만큼의 볼거리는 없지만, 3대 반촌이라는 타이틀만으로도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가치는 있다 생각이 드네요. 드라이브 삼아서 잠시 들려볼 만한 곳...

 

 

10. 설련주

 

경북 칠곡에 있는 우리나라 전통주 양조장입니다. 명인이 만든 전통주로서, 역시 그런 타이틀 때문이라도 한 번은 가볼 만한 곳이겠습니다. 술맛 또한 훌륭한데, 이런 전통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들려서 맛보시길...

 

 

11. 현풍옛날손두부

 

단골이 아니면 방문하기도 어려운 국도변 숨어있는 식당입니다. 오로지 순두부만 취급하는 곳인데, 맛있고 저렴합니다. 큰 기대만 없이 방문하신다면 누구라도 맛있는 식사 한 끼 할 수 있는 곳으로, 근처 지날 일이 있다면 이곳에서 식사 한 끼 추천해봅니다.

 

이런 순으로 경북 칠곡군을 돌아봤습니다. 거의 대부분 왜관읍에 자리한 식당들과 볼거리들이지만, 어쨌거나 칠곡군을 대표하는 볼거리이고 먹거리들이겠습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여행지나, 딱 부러지게 누구에게라도 추천할만한 여행지는 없지만, 누구라도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들이라 생각을 합니다. 먹거리 또한 그렇구요. 여하튼, 꼼꼼히 살펴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한다면 크게 불만은 없을만한 곳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알찬 여행 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칠곡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