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부여 갈만한곳 구경정 정자 그리고 구경정나루
반응형

부여 갈만한곳 추천 구경정 정자 구경정나루

 

오늘은 이번 충남 부여 여행길에 돌아봤던 멋진 정자와 나루터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경정 정자 그리고 구경정 나루... 부여군 세도면에 위치한 이곳은 1931년에 세워진 것으로, 동갑친구 9명이 합심해서 만든 경치 좋은 정자입니다. 옛 나루터까지 앞에 있어서 이래저래 볼만한 여행지로, 부여 가면 잠시 들려볼 만한 곳이겠습니다.

 

네비가 시키는 대로 가니, 화장실까지 있는 넓은 주차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제법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한쪽 편에 차박을 즐기는 차 한 대도 보이더군요. 차박 캠핑 즐기는 분들은 어떻게 이런 장소까지 잘 찾아내서 다니는지, 여행을 오랫동안 다닌 저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쪽 편에 있는 구경정나루에 대한 설명판입니다. 강 너머가 익산시라고 하네요.

 

차박 텐트 뒤쪽으로 정자 하나가 살포시 보입니다.

 

그래서 올라가 봤더니, 정자가 2개가 있습니다.

 

이곳 구경정에 대한 설명판... 1931년에 1890년생 9명의 친구들이 만든 정자라고 합니다. 잠깐 든 상상이지만, 우리나라 나이로 42세 된 장년의 친구들이 이곳에 정자를 만들 계획을 세우는 장면이 떠올라서 살짝 미소가 머금어집니다. 그런 친구들이 있는 것만으로도 아주 즐거운 삶들을 사셨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래된 정자가 진짜(?) 구경정인 모양이고,

 

새로 지은 것으로 보이는 것이, 최근에 따로 만든 정자인 모양입니다.

 

두 정자 사이에 있는 벤치...

 

그냥 잠시 앉아도 힐링이 되는 공간입니다. 왜 여기에 친구 여럿이 정자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되는 풍경...

 

새로 만든 정자 앞 경치도 훌륭합니다. 흔적만 남은 나루터지만, 나루터도 보이고... 아마, 나루터가 있었을 시기에는 더욱 멋진 경치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잠시지만, 부여의 구경정에서 멋진 경치 감상하고 잠시 힐링하며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부여 구경정...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워낙에나 경치가 좋아 기분까지 좋아지는 곳으로, 누구라도 힐링이 되는 느낌을 얻을만한 곳이겠습니다. 부여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