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깔끔한 맛의 고흥 과역면 맛집 평화식당 순대국밥
반응형

고흥 과역면 맛집 평화식당 순대국밥

 

오늘은 이번 고흥 여행길에 맛있는 식사 한 끼 해결해준 순대국밥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흥군 과역면에 위치한 평화식당 평화국밥... 순대국밥류만 취급하는 시골마을 국밥집인데, 국밥 맛이 참 깔끔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 지역에서는 꽤나 찾는 이들이 많은 현지인 맛집 분위기... 국밥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여행길 근처 지날 일이 있으시면 이곳에서 식사 한 끼 어떨까 추천해봅니다.

 

1. 위치 및 주차

 

고흥 과역면에 있는 평화식당에 도착했습니다. 마을에서도 가장 구석에 자리하고 있었는데, 대신 건물도 깔끔하고 주차장도 넓어서 오히려 이용하긴 편한 곳이었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일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한다고 되어 있네요. 영업 시작 시간은 11시인데, 마감시간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포털사이트 상으로는 저녁 8시까지 영업...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커다란 하나의 공간에 일직선으로 입식테이블이 배치된, 조금은 인간적이지 못한 느낌의 구조... 오히려 그래서 더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는 모습... 저희는 오후 1시쯤 방문을 했는데, 손님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저희처럼 여행객은 없고, 대부분 근처에 살거나 인근에 근무를 하는 분들로 보였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국밥으로만 3가지 종류 취급을 하고 있었구요, 가격은 모두 공히 8천 원이었습니다. 국밥 가격치고는 조금은 비싼 느낌... 웬만한 국밥집은 대부분 6-7천 원이니... 참고로 저희는 모듬국밥 하나와 선지순대국밥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총 160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메뉴판에 보면 김치가 국산이라고 되어 있는데, 칼칼한 맛이 제법 좋은 진짜 국산 김치였습니다. 깍두기 맛도 괜찮고, 콩나물 맛도 나쁘지 않은... 별거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어서 좋습니다.

 

먼저 모듬국밥...

 

메뉴판에 쓰인 그대로, 순대 내장 머릿고기가 모두 든 일반적인 의미의 순대국밥입니다. 여기는 특이하게도 선지도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더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선지를 좋아라 해서...

 

다음은 선지 순대국밥...

 

이름 그대로 선지에 순대만 넣은 형태입니다. 모듬국밥에서 내장, 머리 고기를 뺀... 순대는 두 가지 종류가 들어있더군요.

 

부추를 추가하고...

 

밥을 넣어 야무지게 말아서 한 숟가락 뜨면... 맛이 없을 수 없는 메뉴입니다. 물론, 저처럼 이런 종류의 국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말이죠.

 

여기는 국물이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돼지 냄새 잡냄새가 거의 없는... 개인적으로는 꿈꿈한 냄새도 조금 나는 오래된 느낌의 돼지국밥 순대국밥을 좋아합니다만, 깔끔한 맛의 국밥도 나쁘진 않네요. 누구라도 크게 호불호가 없을만한 깔끔한 맛의 국물과 국밥...

 

깍두기와 또 한 숟가락...

 

그렇게 먹다 보면 그릇은 금세 비워집니다. 고흥 과역면 평화국밥,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개인적으로는 조금은 예스러운 맛의 국밥집을 좋아하긴 합니다만, 여기처럼 깔끔한 맛의 국밥도 좋습니다. 아마,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보다는 이 깔끔한 맛에 더 높은 점수를 주는 사람들이 더 많을만한 맛의 국밥집이라고 보는데요, 순대국밥 좋아하신다면 고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