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남 보성 막걸리 보성 다향 생막걸리
반응형

전남 보성 막걸리 다향 생막걸리

 

이번에 다녀온 전남 보성 여행길에 처음 먹어본 보성 막걸리입니다. 보성 다향 생막걸리라는 것으로, 맛이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네요. 막걸리 좋아하는 분이라면 보성 여행길 추천해봅니다.

 

언제나처럼 여행길 그 지역에서 생산 판매되는 막걸리 한 병을 구입해서 여행 숙소에서 맛을 봤습니다. 이번 보성 여행길에 구입한 것은 보성 다향 생막걸리라는 상표로, 하나로마트에서 1200원에 구입했습니다. 하나로마트에 다른 상표의 막걸리도 하나 있었는데, 그건 다음에 먹어보기로 하고... 유자가 든 막걸리로 보였는데, 정확하진 않습니다. 여하튼, 오늘 소개해드릴 보성 막걸리는 보성 다향 생막걸리입니다.

 

유통기한은 20일짜리이구요, 보성군 겸백면에 있는 겸백 주조장이라는 곳에서 만든 막걸리네요.

 

준비해 간 막걸리잔에(여행길에 항상 준비해 갑니다. 막걸리는 막걸리잔에 마셔야 제맛 이어서요.), 한잔 채웠습니다.

 

그리고 맛을 봤구요. 

 

이 막걸리는 맛을 설명하기 상당히 애매합니다. 뭔가 강렬한 특징이나 특색이 없는 대신에, 거부감을 느낄만한 단점도 없는 맛이어서요. 오히려, 막걸리가 처음인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통할만한 맛의 막걸리인데, 나쁘지 않은 맛입니다. 괜찮은 청량감에 적당한 단맛 그리고 거부감이 없는 향까지... 여하튼, 이게 장점이라고 말할만한 것은 없는데, 단점도 전혀 없는 그런 오묘한 막걸리입니다. 그래서 추천할만한 막걸리... 막걸리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 전통주 목록과 저의 방문 후기...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우리나라 전국 민속주 전통주 종류 목록 지도. 얼마전에 우리나라에도 오랫동안 내려온 전통주의 종류가 많다는 사실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다가 먹어본 진도홍주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