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다양한 이색 꼬막 요리들 보성 꼬막맛집 벌교 부용산꼬막식당
반응형

보성 벌교 꼬막 맛집 부용산 꼬막식당

 

오늘은 이번 보성 여행길에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 한 끼 해결해준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성군 벌교읍 벌교리에 위치한 부용산 꼬막식당... 다양한 꼬막 요리들로 가득 찬 꼬막정식이 일품인 지역 맛집으로, 벌교 꼬막정식 괜찮은 곳 찾으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전남 보성 여행길 벌교 꼬막정식 한 끼는 필수라 생각을 합니다.

 

1. 위치 및 주차

 

보성 벌교 부용산 꼬막식당에 도착했습니다. 가게 앞에도 추차할만한 공간이 있고, 길가로도 주차할만한 자리가 있어서, 주차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벌교는 이전에도 몇 차례 다녀왔던 곳이어서 영 생소한 동네는 아닌데, 벌교에 갈 때마다 꼬막정식을 먹은 기억이 있어서 여기도 기대가 되었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는 없었구요, 포털사이트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되어 있네요. 오전 10시에 문을 열어서, 밤 10시에 문을 닫는다는... 정확한 정보는 아니니, 가시기 전에 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사진 몇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평범한 모습...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 사진입니다. 이곳을 대표하는 꼬막정식을 비롯해서 꼬막 회무침 비빔밥이나 갯장어탕과 같이 간단하게(?) 한 끼 즐길만한 메뉴도 있습니다. 더불어, 이런저런 다양한 메뉴들도 보이던데, 여행객들을 위한 꼬막정식집도 되겠고, 그 지역민들을 위한 밥집도 되는 그런 느낌입니다. 사실, 밥을 먹다 보니 저희 같은 여행객들 보다는 그 지역에 사는 분들이 더 많아 보였으니까요. 참고로 저희는 1인분에 2만 원짜리 꼬막정식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한 6-7년 전 여행길에 먹었던 다른 집의 꼬막정식은 15000원이었던 기억도 있는데, 적당히 오른 느낌이라고 봅니다. 맨 아래쪽에는 인근에 있는 그 식당에 대한 후기도 따로 남겨놓을 테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꼬막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음식들이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생꼬막을 삶을 것... 어찌 보면, 이게 가장 별미죠. 그냥 계속 손이라는 맛...

 

꼬막전... 여긴 늙은 호박을 넣어 구운 것인지라, 더 담백하고 고소했습니다.

 

밥도둑 반찬, 꼬막...

 

꼬막을 넣은 된장찌개...

 

꼬막 회무침... 사진만으로도 군침이 돕니다.

 

꼬막 탕수육...

 

생선과 낙지호롱은 덤...

 

삶은 꼬막으로부터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꼬막을 까다 보면 안이 비어있는 꼬막들도 가끔 하나씩 나옵니다. 원래 그렇게 나오는 것이니, 놀라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긴, 한 접시 다 까먹는데, 1개 나오더군요.

 

함께 나온 대접에 밥과 꼬막회무침을 적당량 넣고 맛깔나게 비벼봅니다.

 

그렇게 한 숟가락... 한국사람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맛... 삶은 꼬막과 함께 가장 맛있는 꼬막 요리겠습니다.

 

꼬막으로 만든 장조림이 있었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꼬막이 푸짐하게 든, 된장찌개...

 

반찬으로 나온 나물들을 넣어서도 비벼봤습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 상... 보성 벌교 부용산 꼬막식당, 배부르고 맛있게 아주 잘 먹었습니다.

 

보성 가면 벌교 쪽은 꼭 가봐야 된다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벌교 가면 꼬막정식으로 식사 한 끼는 필수라 생각을 하구요. 벌교 쪽엔 여기 외에도 오래되고 괜찮은 꼬막정식집이 많으니, 꼭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예전 여행길에 갔던 근처 또 다른 꼬막정식집...

 

벌교 꼬막정식 맛집 국일식당... 꼬막정식으로 유명한 오래된 벌교맛집...

전남 보성군을 여행하다, 보성군 벌교읍에도 잠시 한번 들려봤습니다. 벌교는 예전부터 꼬막정식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몇군데 모여있는 동네인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꼬막정식 맛집 중 하나인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