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숨은 장흥 치킨 맛집 오래된 치킨집 준열치킨
반응형

장흥 치킨 맛집 오래된 닭집 치킨집 준열치킨

 

오늘은 이번 장흥여행에서 마지막으로 먹은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흥군 관산읍 옥당리에 위치한 준열치킨... 시골마을에 자리한 오래된 닭집으로, 치킨 맛이 상당히 괜찮아서 추천해봅니다. 치킨 좋아하는 분들 많지 싶은데요, 이런 시골마을에 있는 오래된 닭집의 치킨을 찾아서 먹는 것도 여행의 재미 중 하나이니, 장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장흥 준열치킨에 도착했습니다. 시골마을이지만, 네거리 모퉁이에 자리하고 있어서 금세 눈에 뜨입니다. 상당히 오래된 가게라는 것이 한눈에 느껴지는 비주얼...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진 않아서 알아서 주차는 해야만 합니다. 대신, 워낙에나 시골마을이어서 주차하기 어렵진 않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과 휴무일에 대한 정보는 가게에도 포털사이트에도 없습니다. 사실, 이 가게에 대한 정보 자체가 별로 없네요. 그래서, 가기 전에 문의전화 한 통은 필수라 생각을 합니다.

 

 

3.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도 없었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간장 반 양념 반을 주문했는데요, 2만 원 지불하고 구입했습니다. 시골 닭집치고는 꽤나 비싼 편으로, 구입하면서 조금 놀랐습니다. 다만, 양이 많고 맛있어서 먹고 나면 비싸다는 생각은 없어집니다. 기본인 후라이드 가격은 얼마인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4. 맛 및 평가

 

그렇게 구입한 치킨을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봤습니다. 치킨 무 두 개, 콜라 하나, 치킨 두 박스...

 

박스를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비주얼입니다. 별 다른 특징은 없는데, 왼쪽이 간장치킨이고 오른쪽이 양념치킨입니다.

 

먼저 간장치킨...

 

비주얼상 특별한 점은 없고, 적당한 튀김옷에 바싹 튀겨낸 스타일입니다. 거기에 간장 양념을 굉장히 정성껏 묻힌 스타일이구요. 사진에는 없는데 치킨 박스 바닥에 남아 있는 양념을 보니, 고추기름과 흡사한 느낌의 양념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살짝 매콤한 맛도 돌았는데, 체인점 닭집의 간장 양념과는 사뭇 다른 묘한 맛이 나는 꽤나 맛있는 간장치킨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적당한 튀김옷에 바싹 튀긴 치킨을 야무지게 양념으로 도포한 스타일...

 

다음은 양념치킨...

 

이것도 거의 같은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양념 맛만 다를 뿐... 적당한 튀김옷, 바싹 튀긴 스타일, 꼼꼼하게 묻힌 양념... 양념 맛 역시나 괜찮았는데, 옛맛이 살아있으면서도 개성까지 있는 그런 맛의 양념치킨입니다.

 

그렇게 둘이서 아주 맛있고 푸짐하게 치킨으로 장흥 여행길 마무리를 했네요.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비싸서 놀랐지만, 먹다 보니 그런 생각은 사라졌습니다. 맛있고 양도 푸짐해서... 여하튼, 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가볼 만한 곳이니, 장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