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북 영천 여행 이색 여행지 영천 돌할매 가는길
반응형

경북 영천 여행 이색 여행지 돌할매 가는 길

 

오늘은 경북 영천에 있는 이색 볼거리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영천 돌할매... 신령한 힘이 깃들여진 돌이라 여겨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천의 숨은 명소로, 여행길 잠시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인데, 오랜만에 갔더니 주변이 많이 바뀌었더군요.

 

영천 돌할매 입구입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가게도 하나 보이고, 주변으로 이래저래 단장이 많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돌할매만 덩그러니 있었는데...

 

 

불교 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는 곳이지만, 불상도 놓여 있고 그래서 묘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돌할매 바로 앞에 있는 설명판... 아주 오래전부터 마을 주민들의 숭배 대상이었다고 합니다.

 

돌할매 이용방법(?)... 꼼꼼히 잘 읽어보고 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어찌 보면, 웬만한 사람이라면 모두 소원이 이루어질 것 같은 방법이기도 한데...

 

아래 사진에 있는 커다란 알처럼 생긴 돌이 영천 돌할매입니다. 참고로 와이프는 이날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상당히 좋아하더군요. 전 안 해봤습니다...

 

영천 돌할매 바로 앞에 있는 돌할매 공원... 12 지신을 테마로 작게 만든 공원입니다.

 

올해는 호랑이띠입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도 호랑이 띠이구요... 그렇게 기념사진 한 장 남기고 다음 영천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주변으로 그다지 볼거리는 없는 덩그런 느낌의 장소이지만, 돌할매 하나만으로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재미 삼아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영천 가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소원도 하나씩 기도해보기도 해 보고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