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광장시장 근처 숨은 맛집 을지로 장수보쌈
반응형

광장시장 근처 숨은 맛집 을지로 장수보쌈

 

오늘은 광장시장 근처에 있는 숨은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울시 중구 방산동에 위치한 장수보쌈...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지만 아무 생각 없이 걷다 보면 찾기 어려울 수도 있는 특별한 외관의 작은 식당... 이름 그대로 보쌈을 주로 취급하는 곳으로, 보쌈 김치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맛있는 식사 한 끼 하실 수 있는 곳으로, 서울 여행길 특히 광장시장 근처에 가실 분들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말씀드린 대로, 광장시장 인근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지만, 눈에 잘 띄지는 않는 허름하고 작은 가게입니다. 당연히 주차장은 없구요.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가게에 정확한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없었습니다. 오후 2시 30분 혹은 3시에서 4시 사이는 브레이크 타임이라는 설명만 있을 뿐... 포털 사이트에는 일요일은 휴무이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30분에 문을 열어, 밤 10시 30분까지가 영업시간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럼 토요일은...? 여하튼, 영업시간이나 휴무일이 정확하진 않으니, 가기 전에 전화 한 통화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는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테이블 5개짜리 아주 작은 식당... 제가 들어갔을 적엔 20대 젊은이 두 명이 보쌈에 낮술을 즐기고 있었고, 나올 때는 나이 지긋한 아저씨 두 분이 식사를 주문했습니다. 그 사이 단골 한 명이 포장...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가게 상호에 보쌈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오로지 보쌈만 취급하는 식당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김치찌개, 된장찌개, 백반 등도 취급하는 작은 밥집... 다만, 찌개류는 점심때만 취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저희는 1인분에 12000원인 보쌈백반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차려집니다. 보쌈집 치고는 반찬이 여러 가지 나왔는데(제가 살고 있는 동네의 보쌈집은 그렇지가 않아서...), 아마 백반이나 찌개류도 판매를 하는 식당이어서 그런 모양입니다. 

 

이곳 장수보쌈의 보쌈고기... 일단, 비주얼은 합격...

 

처음 상이 차려질 때는 둘이서 먹기에 적은 양이 아닌가 싶었지만, 먹다 보니 정확히 둘이서 밥과 먹기에 딱 알맞은 양이었습니다. 보쌈김치의 양과도 정확히 맞아떨어졌는데, 자로 잰 듯 정확히 맞다는 표현이 생뚱맞게도 불현듯 떠올랐습니다. 양 조절에도 노하우가 있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고기보다 더 메인인 보쌈김치...

 

보쌈김치 양념이 상당히 독특했는데요, 보통 일반적으로 김치를 담글 때나 김장을 할 때 사용하는 고춧가루가 아닌, 고추장을 만들 때 사용하는 고운 고춧가루를 많이 사용한 양념입니다. 거기에 단맛까지 많이 추가해서 그런지, 굉장히 입에 착 달라붙는 맛과 식감의 김치입니다.

 

밥 한술 떠서 고기를 얹히고 김치를 덮으면... 100명 중 99명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런 구성...

 

사실, 이곳이 맛있는 이유는 고기보다 김치가 더 큰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습니다. 자극적으로 보이는 비주얼이지만, 입에 촥 감기는 감칠맛 나는 김치여서... 이 김치만으로도 밥 한 공기는 비울 수 있는 그런 맛의 김치입니다.

 

보쌈 고기는 그저 도울뿐...

 

그렇게 한상 둘이서 순식간에 비웠습니다.

 

청계산 등산을 마치고 허기진 배를 부여잡고 먼 이곳까지 찾아와서 먹은 점심인지라 분명히 더 맛있게 먹었겠지만, 김치가 맛있어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쌈집이겠습니다. 보쌈 좋아하신다면 참고하시구요, 특히나 광장시장 쪽으로 여행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예전 여행길에 돌아봤던, 인근 광장시장 후기...

 

광장시장 둘러보기... 서울 청계천 볼거리 광장시장 먹거리들

서울 청계천 볼거리 광장시장 먹거리 여행 이번 서울여행길에 다녀온 광장시장입니다. 광장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로 알려진 서울을 대표하는 여행지 중 하나로, 근처에 있는 청계천과 더불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