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크기에 압도되는 남양주 천마산 맛집 일호갈비탕
반응형

경기도 남양주 천마산 맛집 일호갈비탕

 

오늘은 어저께 소개해드린, 남양주 천마산 등산 후에 먹은 갈비탕집 한 곳 추천할까 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리에 위치한 일호갈비탕... 오로지 갈비찜과 갈비탕만을 취급하는 식당으로, 남양주 천마산 맛집으로는 나름 소문이 난 곳입니다. 일단, 이곳에 방문하게 되면 누구라도 두 번 정도는 놀라게 되는데요, 그 한 가지는 갈비탕 속 갈비의 크기입니다. 다른 갈비탕집에서는 보기 힘들 만큼 압도되는 크기의 갈비가 세 개나 들어있으니까요. 여하튼, 생각했던 것보다는 푸짐하고 맛있는 식사여서, 추천해봅니다.

 

1. 위치 및 주차

 

남양주 일호갈비탕에 도착했습니다. 외딴 도로변에 자리하고 있는데, 가게 앞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 어렵진 않습니다. 저희는 가게 뒤쪽에 있는 천마산 등산코스를 타고서 내려왔는데요, 천마산 등산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이곳에서 식사 한 끼 어떨까 싶네요. 천마산 등산코스 여러 곳 중에서, 관리소 코스의 시작점입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9시까지라고 되어 있습니다. 휴무일은 따로 표기가 없었는데, 포털사이트의 정보상으로는 구정과 추석 명절 당일만 휴무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는 평범합니다.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었구요, 메뉴가 메뉴인지라 젊은 사람보다는 중년 이상의 나잇대가 손님으로 많았습니다. 한 가지 재미났던(?) 점은 저희 같은 등산객보다는 일반 고객들이 많더라는 것... 그러니까, 꼭 등산 후에 이곳을 찾는 등산맛집이라기 보다는 이곳 갈비탕이 괜찮아서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았다는 의미입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아주 심플하죠. 15000원짜리 갈비탕 하나와 45000, 55000원짜리 갈비찜이 전부... 고기는 캐나다산과 미국산으로, 수입산임에도 갈비탕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위에 잠시 언급을 했듯이 이곳 일호갈비탕을 방문하게 되면 두 번은 놀란다고 했는데, 그 첫 번째가 가격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갈비탕 두 그릇 주문했습니다. 3만 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경기도 남양주 천마산 아래의 일호갈비탕... 여기서 두 번째 놀라게 됩니다. 갈비탕에 든 갈비의 크기에서...

 

그냥 비주얼상 뼈만 큰 게 아니고, 뼈에 붙은 살들도 알찹니다. 처음 15000원이라는 가격 때문에 살짝 거부감이 느껴지긴 했습니다만, 실제 밥상을 받고 나서는 그런 거부감은 사라집니다.

 

그냥 푸짐한 살 하나를 뜯어서 소스에 찍어만 먹어도 별미입니다. 참고로 이 소스,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가위로 발골을 해서, 먹기 좋게 정리를 했습니다. 국물 반, 갈비 반...

 

밥을 말아서 한 숟가락... 맛있습니다.

 

여기, 섞박지도 일품입니다.

 

등산 직후여서 굉장히 시장했습니다만, 열심히 먹어도 뚝배기가 잘 줄어들지 않네요.

 

남양주 일호 갈비탕,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대로, 이곳을 방문하면 두 번 놀란다는 게 여기 식당의 특징을 그대로 설명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소 비싸다고 느껴지는 가격은 꼼꼼하게 따져본다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다른 갈비탕집 갈비의 2배 이상은 든 알찬 메뉴이니까요. 갈비탕 좋아하는 분, 혹은 천마산 등산을 계획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