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창신골목시장 맛집 3대천왕 창신동 옥천매운족발
반응형

창신동 창신골목시장 맛집 백종원 3대천왕 옥천매운족발

 

오늘은 매운맛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매운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위치한 옥천매운족발... 서울 창신동에는 창신골목시장이라는 아주 작은 규모의 장터 골목이 있는데, 거기에 위치한 작은 족발집입니다. 예전 백종원의 3대 천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된 곳으로, 이름 그대로 매운 족발로 알려진 식당... 주변으로 매운 족발을 판매하는 곳이 몇몇 곳 있었는데, 매운맛 좋아하는 분들 특히나 매운 족발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창신동골목시장에 도착했습니다. 대로변을 걷다 보면 작은 간판으로 창신골목시장이라는 표시가 보이는데, 그 표시를 따라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람이 지나다니기도 불편할만한 작은 골목이니, 주차는 당연히 어렵겠죠.

 

골목 안쪽으로는 이름 그대로 작은 시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반찬가게가 많았고, 곱창집 전집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족발집이 여러 곳 눈에 보였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옥천매운족발... 입구에 백종원의 3대천왕 현판이 있어서 눈에 바로 들어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는 없었는데요, 포털사이트의 정보상으로는 화요일은 휴무이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라고 되어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아니니, 너무 일찍 혹은 너무 늦게 가실 분들은 미리 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내부 사진 한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저희는 포장을 해왔기 때문에 내부 사진을 많이 담지는 못했는데, 그냥 평범한 작은 가게 느낌입니다. 대낮이었음에도 술잔을 기울이고 있는 사람도 보이고 그러더군요. 메뉴가 메뉴인지라 포장 손님이 많은 가게로 느껴집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족발집답게 족발이 주 메뉴이고 약간의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앞발로 매운 족발 하나,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계란찜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앞발 매운 족발은 32000원 그리고 계란찜은 3000원, 도합 35000원 지불... 매운 족발이 아닌 그냥 족발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이고, 앞발이 아닌 뒷발인 경우에는 역시 조금 더 가격은 저렴해졌습니다.

 

그렇게 주문한 음식을 포장해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5. 맛 및 평가

 

한달살기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본모습... 주문한 매운 족발과 계란찜 외에 야채 한팩이 들어 있었고, 거기에 상추를 조금 더 넣어서 주는 구성이었습니다.

 

먼저, 계란찜... 3천 원...

 

이거 주문하지 않았으면 어쨌을까 싶었을 만큼 꼭 필요한 사이드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매운맛이 강한 음식이어서 입속을 중화시켜가면서 먹어야 하기에 계란찜과 같은 사이드는 필수이니까요. 개인적인 의견상 1인 1 계란찜이 적당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여하튼 계란찜이든 X피스든 뭐든 꼭 추가로 주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맹물로는 매운맛을 중화하긴 어려우니...

 

매운 족발, 앞발... 가격은 32000원... 양은 상당히 푸짐합니다.

 

먼저 쌈을 싸서 맛을 봤습니다. 사진에도 느껴지겠지만, 얇게 이쁘게 썰어 낸 족발은 아닙니다. 조금은 투박스러운 칼질...

 

대신 불향은 제법 괜찮은데요, 매운맛과 함께 코끝을 자극하는 불향이 상당히 어울렸습니다. 다만, 매운맛 역시나 그다지 고급진 느낌은 아닌 것으로, 은근히 자극적인 맛의 매운맛입니다. 제가 주문한 것은 3단계 중에서 중간 정도의 매운맛으로, 제 입에 약간 맵다 하지만 맛있다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먹어도 양이 많아서 잘 줄어들지 않습니다. 이때 굉장히 시장한 상태여서 허겁지겁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열심히 먹다 보니, 바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바닥은 족발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더 좋아할 만한 부위들... 발가락과 뼈들입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뼈와 발가락 부위가 더 맵습니다. 바닥에 있어서 양념을 더 많이 흡수했으니...

 

그렇게 둘이서 매운 족발 한 팩, 클리어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쿨피스도 계란찜도 없어서 조금은 난감했는데, 어쨌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창신골목시장 매운 족발 맛집, 옥천 매운족발...

 

매운맛 좋아하신다면 추천해봅니다. 고급진 칼질과 고급진 매운맛은 아니지만, 확실히 묘한 매력이 있는 곳... 말씀드린 대로, 계란찜과 쿨피스는 필수이니 필히 참고하시길 바라고, 다 먹고 난 후에는 필히 입은 물로 씻어 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냥 휴지로만 닦으면, 크게 혼날 수도 있으니...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